•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홍준표 '창원성산' 출마설…"여영국 헛소문" vs "정치 그만두셔야"(종합)

등록 2019.11.13 19:16: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준표 "알아보니 여영국 의원이 퍼트린 헛소문"

"24년 당에 무한 헌신…출마 지역 내가 정할 것"

여영국 "주소 옮겼단 소문…기웃대지 말고 출마"

"헛소문? 정치인들 사실 무근 혐의 부인에 익숙"

김태흠 "홍준표, 대선 마지막 아닌 그만 두셔야"

"고까워? 거친입 그만해야…훈수 두려면 점잖게"

【대구=뉴시스】이무열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2일 오후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1.12. lmy@newsis.com

【대구=뉴시스】이무열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2일 오후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1.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3일 창원 성산 출마설에 대해 '여영국의 헛소문'이라고 일축하자, 여 의원은 발끈하며 "당당하면 주민등록지를 공개하라"고 반박했다. 이에 김태흠 한국당 의원은 홍 전 대표를 향해 "거친 입 그만했으면"이라며 정치 그만두라고 쏘아붙였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성산 출마 여부를 묻는 뉴시스에 문자를 보내 "알아보니 여영국이 퍼트린 헛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홍 전 대표가 여 의원의 지역구인 창원 성산구에 출마하기 위해 최근 이곳으로 주소를 옮겼다는 소문이 돌았다.

마침 여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 전 대표가 성산구로 주소를 옮겼다는 소문이 있다. 출마하실 거면 이곳 저곳 기웃거리지 말고 출마하라"며 "주소를 성산구로 옮겼는지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그동안 홍 전 대표는 총선 출마 입장은 밝혔지만 구체적인 출마지 언급은 자제해왔다. 다만 험지에는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해 본인의 고향인 경남 창녕과 대구 출마설이 제기된 바 있다.

홍 전 대표는 이날도 험지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확고히 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지난 24년 동안 한국당에 입당한 뒤 대여 저격수 활동과 험지에서 정치활동을 하며 이 당에 무한 헌신해왔다"며 "그런데 황교안 대표는 이 당에 들어온지 1년도 안돼 당에 공헌한 일이 무엇이 있나"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한국당의 21대 총선은 황 대표가 책임지고 하는 것이지 내년 총선에서 내 역할은 없다"며 황 대표를 향해 "부디 총선에서 이 당을 잘 지휘해 압승할 수 있도록 강북 험지로 나가 한국당 바람을 일으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대구 출마를 시사한 김병준 한국당 전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서도 "임명직으로 이 당을 일시적으로 관리해온 사람에 불과하다"며 "이번엔 강북 험지로 나가 당이 총선에서 바람을 일으키는데 일조하라"고 일침을 놓았다.

홍 전 대표는 "나는 21대 총선을 보고 출마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대선 승리를 하는데 역할을 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이다"라며 "출마 지역도 그것을 기준으로 내가 정한다"고 했다.

이어 "더 이상 내 거취를 두고 당에서 왈가왈부하지 마라. 언제나 내 할 일은 내가 알아서 한다"라며 "더 이상 특정 세력의 이용물은 되지 않는다. 2022년 2월(차기 대선) 정권교체를 위해서만 마지막 정치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진주=뉴시스】차용현 기자 = 정의당 여영국 의원이 15일 오전 경남 진주시 소재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도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9.10.15. con@newsis.com

【진주=뉴시스】차용현 기자 = 정의당 여영국 의원이 15일 오전 경남 진주시 소재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도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9.10.15.  [email protected]


이에 대해 여 의원은 "정치인들이 사실무근이라며 혐의를 부인하는 것에 너무 익숙하다"며 "홍 전 대표의 의혹 부인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뜻으로 해석된다"고 비꼬았다.

여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교안 대표 체제에서 홍 전 대표가 대구에서 차기 대권의 발판 마련이 가능하겠는가 생각은 든다. 홍 전 대표는 부산·경남에서 한국당의 정치적 맹주로 등극하는 전략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본다"며 "그 과정에서 창원 성산구 출마를 위한 주소이전설이 나왔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께서 여러가지로 복잡하겠지만 당당하다면 주민등록지 정도는 공개하는게 어떨까 싶다"며 "깜깜이 정치문화를 예측 가능한 정치 문화로 바꾸는 것도 정치개혁의 한 영역이다"라고 다시 한 번 촉구했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이 15일 오전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열린 제주도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9.10.15.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이 15일 오전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열린 제주도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9.10.15.  [email protected]


김태흠 한국당 의원도 홍 전 대표의 페이스북 발언에 대해 "대선이 마지막이 아니라 이제 그만두셔야 한다"고 쏘아붙였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좀 거친 입 좀 그만 했으면 좋겠다. 당에 충언을 하는 부분이 뭔가 고까우셔서 그런 모양인데 그것 올바르지 않다고 반박을 했다"며 "제가 당에 해악을 끼쳤더라도 홍 전 대표님 만큼 끼쳤겠냐. 저는 조족지혈(鳥足之血·새발의 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에 대해 "어디로 튈지를 모른다. 훈수를 두려면 점잖게 두셔야지"라며 "험지가 아니라 이제 정치를 그만두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