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능]고생 끝 혜택 시작…수험생 모여라, 공연·영화·박물관으로

등록 2019.11.15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문화회관, 11개 공연 할인 적용…최대 50%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애서 무료관람

서울역에서 체크인하면 여권지갑 파우치 증정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고등학교을 나서며 기뻐하고 있다. 2019.11.14. dadazon@newsis.com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고등학교을 나서며 기뻐하고 있다. 2019.11.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하종민 기자 = 지난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3년간의 시간은 힘들었지만 아쉽기도 한 게 수험생들의 마음이다. 이제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보자.

서울 곳곳에서는 수험생의 학업스트레스를 풀어줄 문화행사와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세종문화회관 공연 최대 50% 할인, 영화 할인 등 수험생을 위한 행사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15일 서울시에 따르면 세종문화회관은 수험생을 위해 무용·연극·뮤지컬·클래식 공연 등 총 11개 공연에 한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를 70인조 오케스트라의 생생한 연주와 함께 만날 수 있는 '필름콘서트Ⅱ-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과 서울시무용단 단원들이 직접 안무해 다양한 장르와의 결합을 시도하는 '더 토핑', 서울시뮤지컬단의 송년 가족 뮤지컬 '애니' 등 다양한 공연이 할인 대상이다.
'
필름콘서트Ⅱ-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공연은 16~17일 진행된다. '더 토핑'은 다음달 5~7일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 뮤지컬 '애니'는 다음달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 동안 열린다.

꿈의숲아트센터는 다음달 21일부터 양일간 진행되는 '겨울이야기' 공연을 본인에 한해 25% 할인한다. 공연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 후 당일 수험표를 지참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4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은 2020년 2월말까지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포함한 만 24세 이하 내국인들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도 기획 전시를 무료 관람할 수 있고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만 24세 이하 내국인의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서울역과 인천공항을 운행하는 공항철도도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중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을 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을 할 때 수능 수험표 또는 수시 합격증을 제시하면 1만원 상당의 여권지갑 파우치를 받을 수 있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할 경우 직통열차를 7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 운임 할인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여권지갑 파우치 증정 이벤트는 10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항철도 '검암역'을 키워드로 삼행시를 지어 공항철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크리스피 도넛 교환권이 지급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