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전현무 "숨은 인재 발굴 재미"

등록 2019.11.20 16:46: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하석진,김지석,이장원,주우재, 도티 합류

tvN 예능 21일 저녁 8시10분 첫 방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MC 전현무가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MC 전현무가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아나운서 출신 MC 전현무(42)가 브레인 유랑단을 이끌고 '문제적 남자' 시즌2로 돌아온다.
 
전현무는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야외 촬영으로 시간이 길어진 녹화의 고충을 털어놓았다.   

이 프로그램에서 "문제는 잘 못풀지만 지혜로 문제를 풀고 있다"라고 소개한 전현무는 시즌1과 "달라진 부분은 지붕없는 곳에서의 녹화를 잘 안하는데 새벽 6~7시에 잠을 안 깬 상황에서 밖에 나가서 학교, 병원 관공서를 다니며 초대손님을 물색하니 몸이 지친다"고 토로했다.

이어 "이 프로그램이 될까 싶었지만 연예인보다 재미있는 비연예인도 많더라"면서 "숨어있는 인재를 발굴하는 재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문제 풀기'에 대한 자신의 장점에 대해 "관상을 잘 본다"라며 "지혜로운 안목으로 출연자를 선정해 녹화 시간을 줄이고 있다"고 자랑했다.

이어 "논리적 근거가 있기 보다는 직관적으로 딱 보면 감이 온다"라며 "혼자서는 문제를 잘 푸는데 조명을 받으면 문제를 못 푸는 스타일인지는 안다. 머리가 덜 좋더라도 말로 방송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분을 영입해서 녹화시간을 줄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KBS 아나운서 이혜성(27)과 열애에 대해서는 "축하해줘서 감사하다"면서도 "여긴 문제적남자 제작발표회니까 그 얘기를 하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라고 말을 아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MC 전현무(왼쪽부터), 탤런트 하석진, 가수 이장원, 모델 주우재, 유튜버 도티, 탤런트 김지석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MC 전현무(왼쪽부터), 탤런트 하석진, 가수 이장원, 모델 주우재, 유튜버 도티, 탤런트 김지석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문제적 남자 :브레인 유랑단'은 연예계 대표 브레인 유랑단이 세상에 없던 신개념 문제들을 풀며 펼치는 대결을 다룬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뇌의 극한을 시험하는 문제와 이를 푸는 뇌섹남들이 사랑을 받은 이 프로그램은 5개월의 재정비를 마치고 유랑단을 꾸려 돌아온다.

이번 시즌에는 뇌섹남들이 야외로 나가 함께 문제를 풀 동료를 찾아야 한다. 이후 팀을 나눠 기상천외한 문제를 푸는 대결을 펼치고 진 팀은 남아서 더 공부해야 한다.

연출자 박현주 PD는 시즌2의 차이점을 야외 촬영과 새로운 문제 만들기로 꼽았다. 박 PD는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기획 의도에 대해 " 똑똑한 사람이 우리나라에 대체 얼마나 많은지, 그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생활하고 공부하는지를 보면 더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밖으로 나가게 됐다"라며 "5년간 멤버들의 변화를 봤는데 새로운 자극이 될 구성이 필요해서 밖으로 나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풀 문제가 고갈될지 모른다는 고민은 초창기부터 있었지만, 끊임없이 새로운 문제가 나올 수 있게 새로운 유형을 이번에도 많이 준비했다"면서 "4차 혁명 관련 전문가들은 인간이 인공지능을 이길 수 있는 방법으로 인간이 정답을 찾기보다 문제를 도출하고 적립하고 만들어가는 능력이라고 하더라. 새로운 문제를 만들기를 문제로 내고 있다. 출연진이 전면에 나서서 한 가지 주제를 갖고 다양한 문제를 만들어 있다"고도 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탤런트 하석진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탤런트 하석진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전현무를 비롯해 탤런트 하석진(37), 김지석(38), 가수 이장원(38) 등 기존 뇌섹남들과 모델 주우재(33), 유튜버 도티(33)가 이번 시즌에 합류한다.

하석진, 김지석, 이장원도 이날 제작발표푀에서 야외 촬영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하석진은 "새로운, 준비되지 않은 초대손님을 영입하는 과정에서 자극을 받은 기회가 되면서도 MC 전현무라는 안전한 우선 속에서 따듯하게 녹화했다가 전현무가 없을 때 막막한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고 귀띔했다. 이어 "녹화 시간이 길어지니까 후반되면 지친다"라며 "근성과 체력으로 버티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석은 "기존 멤버들과 4년 넘게 스튜디오에서 녹화하면서 스튜디오 녹화가 편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도 "야외 녹화에서 도전 의식도 생기도 섭외한 숨은 브레인을 만나서 기대하지 않았던 재미있는 녹화가 돼서 기쁘다"며 만족해했다.

이장원은 "촬영 현장이 야외로 바뀌면서 일단은 아침 일찍 나가는 다음 날 아침에 들어오는 거로 바뀌었다"라며 "숨은 브레인 아무나 잡아 섭외하는 과정이 생겼는데 처음 보는 분에게 말을 잘 못 걸어서 걱정됐다"고 고백했다. 이어 "첫 녹화와 도티랑 했는데 소통 왕이라고 한 만큼 도티랑 같은 편이면 걱정이 없다"고 도티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탤런트 김지석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탤런트 김지석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도티는 친화력을 발휘하는 소통 브레인을, 주우재는 직관력으로 정답을 바로 맞히는 브레인을 맡는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소통왕을 꿈꾸고 있다"고 밝힌 도티는 "텃세가 있을 줄 알았는데 형들이 막내라고 챙겨줘서 기운을 받고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전현무가 PD에게 '도티가 옆에서 진행을 거들어 주니까 수월하다'는 말을 했다더라"라며 "그 부분에서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초대손님을 많이 만나는 프로그램이어서 소통으로 특화하고 싶다"고 욕심을 드러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가수 이장원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가수 이장원이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자신을 "문재적 남자 덕후"라고 소개한 주우재는 출연 계기에 대해 "시즌 초창기부터 여러 번 출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비춰서 내가 출연하는 것에 대한 큰 거부감이 없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이 나를 굉장히 겸손하다고 생각하지만, 문제에 대해서는 겸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시청자와 출연진에게 겸손할 수 있지만, 문제만큼은 건방지게 풀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은 21일 저녁 8시10분에 처음 방송한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유튜버 도티가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문제를 푸는 듯한 모습으로 인사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유튜버  도티가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서 문제를 푸는 듯한 모습으로 인사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모델 주우재가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2019.11.20.suejeeq@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모델 주우재가 2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서울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브레인 유랑단'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tvN 제공)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