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광주대, 베트남 교류 강화 등

등록 2019.12.03 10:26: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대학교. (사진=뉴시스DB)

광주대학교. (사진=뉴시스DB)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베트남과 국제교류 협력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베트남 주요 대학, 고등학교 등과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국제경쟁력 강화와 유학생 유치 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광주대 김현종 대학현신지원사업단장과 전정환 국제교육원장 등은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교육·문화교류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베트남 하노이와 박닌, 박양, 호치민 지역을 방문했다.

광주대는 낭량1 고등학교, 냣안그룹, 낭안기술전문학교, 박양시 교육청 등을 찾아 ▲학생교류 및 교육·봉사 프로그램 공유 ▲MOU체결 일정 ▲한국문화 및 한국어 학생 지원 ▲해외봉사 파견 ▲국제어학당 활용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이와 함께 하노이공업대와 호치민 자연과학대, 호치민시 국제협력센터 등을 방문, 학생 및 대학 간 교류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 협력토록 했다. 특히 광주대는 이번 방문을 통해 박닌산업대학교, 호치민 금융마케팅대와 MOU를 체결하고 학생·교수 교류와 유학생 지원 등에 대해 약속했다.

또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와는 구체적인 MOU체결 관련 일정 등을 협의하고 한국어 말하기 쓰기 대회 개최 등 한국 관련 행사에 광주대가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사진=뉴시스DB)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사진=뉴시스DB)

◇광주 폴리텍대, 공무원 정보화교육 등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학장 도재윤)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3일까지 4주 동안 전남도교육청 소속 일반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고 3일 밝혔다.

매주 1회(총 35시간) 진행되며,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발표 능력 향상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활용 ▲멋진 보고서 꾸미기 등 모두 4차례의 정보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중이고, 1·2주차에 59명 전원이 수료했고, 남은 3·4주차에는 61명이 수료 예정이다.
호남대 전경. (사진=뉴시스DB)

호남대 전경. (사진=뉴시스DB)

◇호남대 일자리센터, 커리어로드맵 콘테스트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광택)가 커리어로드맵 콘테스트를 개최, 최우수상 10명과 우수상 31명에 대해 상장과 상금, 상품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콘테스트는 2학기 중 커리어로드맵 특강을 수강한 상담심리학과 등 16개 학과 2학년생 359명이 제출한 작품을 대상으로 계획의 구체성, 정보수집을 바탕으로 한 현실 가능성, 커리어로드맵 구축을 위한 고민과 노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선발했다.

커리어로드맵 특강은 '진로의 시작부터 끝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취업전략을 수립하고 전공별 세부 진로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작성해 저학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시각화하고 체계적인 진로설정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