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靑민정비서관 "곽상도 행위, 매우 저열…고인 정치적 악용"

등록 2019.12.05 16:35:28수정 2019.12.05 16:39: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고인 이용해 허위사실 유포시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무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청와대를 압수수색한 4일 청와대가 보이는 광화문 인근의 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져 있다. 2019.12.04.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무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청와대를 압수수색한 4일 청와대가 보이는 광화문 인근의 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져 있다.  2019.12.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홍지은 기자 =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5일 숨진 서울동부지검 수사관에게 자신이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수사 정보를  집요하게 요구했다고 주장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과 해당 언론 보도에 대해 반박했다.

이 비서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명의로 입장문을 내어 "오늘 곽 의원은 모 언론을 통하여 제가 민정비서관실 특감반원으로 근무하다 돌아가신 고인에게 '유재수 수사 정보를 집요하게 요구'했다고 주장했다"며 "단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사실과 다른 허구적 주장을 제보라는 이름을 달아 유포하면서 고인의 비극적 선택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곽 의원에 심히 유감을 표명한다"고 적었다.

이어 "곽 의원은 저의 이름을 거명하면서 여러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며 "설혹 근거가 약하더라도 국회를 존중해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기에 그간 어떤 억측도 감내해왔다"고 했다.

이 비서관은 "그러나 이번 사안은 고인의 부재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매우 저열한 행위로서 최소한의 금도를 넘어선 것"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자유한국당 곽상도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울산시장 부정선거 등 자유한국당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05.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자유한국당 곽상도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울산시장 부정선거 등 자유한국당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05. [email protected]

그는 "본인의 모습이 과연 우리 정치가 지향하는 바에 부합하는 것인지 성찰해 보시기를 감히 당부드린다"고 요청했다.

이 비서관은 "오늘 곽 의원의 주장을 포함하여 향후 고인의 비극적 사태를 이용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이를 저와 연결시키려는 시도에 대하여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임을 단호히 밝혀둔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고인의 극단적 선택으로 저 또한 매우 충격을 받았다"며 "고인이 편안하게 안식하시고 유가족들께서 평안하시기를 간절하게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