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 공식 출시…3945만~4340만원

등록 2019.12.10 10:43: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 공식 출시…3945만~4340만원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DS 3 크로스백'이 10일 공식 출시됐다.

DS오토모빌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올해 초 선보인 플래그십 모델 'DS 7 크로스백'에 이어 이번에 'DS 3 크로스백'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DS 3 크로스백은 1.5리터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1kg.m를 발휘한다. 특히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경량소재를 사용한 CMP 플랫폼과 공기역학적 설계, 에너지 손실 최소화를 위한 조치들을 통해 효율과 주행 안정성은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최소화했다. DS 3 크로스백은 파리 근교 푸아시 공장에서 생산된다.

DS 3 크로스백은 엔진과 편의사양에 따라 다양한 트림이 존재하지만, 국내에서는 고급화 전략에 따라 세 가지 상위 트림이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쏘시크 테크팩 3945만원(부가세 포함·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 그랜드시크 4242만원, 오페라 인스퍼레이션이 적용된 그랜드시크 4340만원이다.

DS 3 크로스백은 전장 4120mm, 전폭 1770mm의 안정적인 차체비율, 화려한 빛과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강렬하고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입체적인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갖춘 'DS 매트릭스 LED 비전'부터 펄 스티치가 돋보이는 주간주행등,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는 그릴과 크롬라인의 DS 윙스(DS WINGS)에 이르는 조각적인 선들은 DS 3 크로스백만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낸다.

샥스핀 스타일링을 더한 B필러와 매끈한 옆모습을 연출하는 플러시 피팅 도어 핸들, 스크롤링 방향지시등, 컬러에 변화를 준 보디와 루프 등은 섬세한 스타일링을 더해 기능적 가치까지 선사한다.

DS 3 크로스백은 동급 최고 수준의 15가지 첨단 안전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DS 매트릭스 LED 비전은 매트릭스빔이라는 DS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헤드램프로, 주행조건 및 도로상황에 따라 밝기와 각도를 조절한다. 이를 통해 상향등을 유지하면서도 상대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스톱앤고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위치보조(LPA)가 결합된 레벨2 자율주행기술인 DS 드라이브 어시스트, 첨단 레이다를 사용해 낮과 밤에 상관없이 차량을 비롯해 자전거와 사람까지 인식하는 3세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이와 함께, 8개의 에어백과 능동형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보조, 교통 표지판 인식 및 표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해 유로앤캡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DS 3 크로스백의 출시를 기념해 12월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5년/10만 km 보증연장 혜택과 소모성 부품 연장혜택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