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모든 고교가 명품고" 충북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 개막

등록 2020.01.17 15:20: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충북교육청, 모든 학생 미래인재로 만드는 원년 선포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과 참석자들이 17일 충북진로교육원에서 열린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에서 8개 영역의 '미래인재 육성모델'을 선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2020.01.17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과 참석자들이 17일 충북진로교육원에서 열린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에서 8개 영역의 '미래인재 육성모델'을 선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2020년은 충북 모든 아이 각자의 가치를 드높이고 미래역량을 키우는 명품고를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충북도교육청이 17일 충북진로교육원에서 열린 '고교 미래 교육 한마당'에서 8개 영역의 '미래인재 육성모델'을 선포했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미래 신산업의 비약적 발전과 급격한 인구변화에 따라, 아이들 하나하나를 길러내는 일은 시대적 소명이자 국가적 과제가 되었다"라며 "미래 교육은 지금의 경직된 모습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는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교육청이 8개 영역으로 고교 미래인재육성 모델을 마련한 것도 아이들 각자의 가치를 높여 미래역량을 키우기 위함이다"라며 "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특별한 경험과 함께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충북교육의 비전에 공감한다면 여러분과 더불어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기쁘게 동행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참여해 일반고, 외국어고, 체육고, 과학고, 예술고, 특성화고, 미래형 대안 교육, 영재교육 등 미래인재육성모델 8개 영역의 홍보관 둘러본 뒤 진학 상담과 입학전형 설명회에 귀를 기울였다.

도교육청은 올해 미래인재육성모델 8개 영역의 실현을 위해 285억원의 예산을 들여 74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8개 영역별로는 일반고가 194억원, 특성화고 42억원, 외국어고 19억원, 예술고 16억원, 영재교육 4억원, 체육고 4억원, 과학고 3억원, 미래형 대안학교 2억원 등이다.

일반고 영역은 학교 교육과정 지원센터와 공동교육과정 운영, 공간혁신 사업, 충주 평준화고 등 모두 12개 사업을 진행한다.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17일 충북진로교육원에서 열린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에서 '미래인재 육성모델' 체험 부스를 방문 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2020.01.17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17일 충북진로교육원에서 열린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에서 '미래인재 육성모델' 체험 부스를 방문 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특성화고 영역은 직업계고 재구조화와 공동교육과정, 직업계고 학점제, 실습실 환경개선, 직업계고 혁신 지원 등 10개 사업을 펼친다.

외국어고 영역은 베트남어과 신설과 1학생 3외국어 인증제, 거점형 공동교육과정 등 8개 사업을 추진한다.
 
예술고 영역은 국제예술체험과 실용 예술 교육과정 운영, 지역연계 전문적 예술체험, 현대화 사업, 교육 기자재 확충 등 8개 사업을 시작한다.

과학고 영역은 과학 인재성장 프로그램과 창의 융합 교육공간 구축, 영어 전용 교실 신축 등 10개 사업을 진행한다.

미래형 대안학교 영역의 미래 교육 관련 TF팀 운영과 전환기 교육 해외 파견 특별연수, 체육고 영역의 스포츠 과학실 구축, 영재교육 영역의 창의융합학습센터 운영 등도 함께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