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얼음낚시 갈증 풀었다” 인제빙어축제 첫 주말 10만명 몰려

등록 2020.01.19 14:24: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인제=뉴시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빙어축제 이틀째인 19일 이른 아침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2020.01.19. ysh@newsis.com   

[인제=뉴시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빙어축제 이틀째인 19일 이른 아침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2020.01.19.  [email protected]      


[인제=뉴시스] 한윤식 기자 = 제20회 인제빙어축제가 개막 첫 주말 10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원조 겨울축제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이번 인제빙어축제는 개막일인 18일부터 19일 이틀간 도내 대자연 얼음판에서 겨울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겨울낭만을 선물했다.

19일 인제군과 주최 측에 따르면 '함께한 20년, 함께할 2020년’을 주제로 개막한 축제는 개막 첫날 이른 아침부터 차량들이 줄 지어 몰리면서 축제장 주변의 주차장을 가득 메웠다.

“얼음낚시 갈증 풀었다” 인제빙어축제 첫 주말 10만명 몰려


첫날 5만3042명이 찾은데 이어 둘째날인 19일에도 오후 2시 현재 5만여 명이 찾은 것으로 주최측은 잠정집계하고 있어 이틀간 10만명 이상이 몰려 빙어를 낚아 올리며 짜릿한 손맛을 만끽했다.

6만6000㎡의 얼음판으로 몰려 든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오후 1시20분부터는 축제장 안전을 위해 출입이 통제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얼음낚시터에는 은빛 요정 빙어가 잘 잡히고 씨알도 굵어 저마다 팔딱거리는 빙어낚시의 매력에 흠뻑 빠지며 여기저기 환호와 탄식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얼음낚시 갈증 풀었다” 인제빙어축제 첫 주말 10만명 몰려


또 올해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스노우빌리지’는 35점의 눈조각과 얼음조각으로 구성돼 60년대 인제군의 옛 풍경을 다양한 포토존으로 선보이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관광객들을 겨울 동심의 세상에 빠지게 했다.

이와 함께 먹거리촌은 기존 운영방식을 푸드코트식으로 바꾸고 실내 조리시설 또한 현대화하는 과감한 변화로 빙어요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끈이지 않으며 인기를 끌었다.

축제 연계행사와 함께 마련된 2020년 윈터서든워대회와 인제빙어축제배 전국유소년축구클럽페스티벌 등 스포츠대회에도 참가자와 관람객들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얼음낚시 갈증 풀었다” 인제빙어축제 첫 주말 10만명 몰려


2월2일까지 16일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11개 분야 33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얼음 위에서 가족, 연인, 친구 모두가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돼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대박경품'의 행운은 물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급경품 당첨의 행운도 기다리고 있다.

“얼음낚시 갈증 풀었다” 인제빙어축제 첫 주말 10만명 몰려


축제기간 관내 및 인제빙어축제장에서 사용한 5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응모하면 경차(더뉴 스파크), 55인치 TV, LED마스크 등 경품들이 쏟아져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할 전망이다. 

군 문화재단 관계자는 “겨울 얼음낚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인제빙어축제에서 가족과 함께 겨울의 낭만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남은 축제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