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설 연휴 나들이 스트레스? 롯데월드만 다 돌면 클리어

등록 2020.01.22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롯데월드 어드벤처 '민속놀이 한마당'

서울스카이 '특별 난타 공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설맞이 특별 수중 공연'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언더씨 뉴 이어'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어드벤처 '민속놀이 한마당'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어드벤처 '민속놀이 한마당'


[서울=뉴시스] 김정환 기자 = 롯데월드(대표 최홍훈)가 민족 대명절 '설날'을 기념해 서울 시내 각 사업장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설날 큰잔치' 이벤트를 펼친다.

요즘 접하기 힘든 전통문화를 체험할 콘텐츠를 곳곳에서 선보이는 데다 모든 사업장이 25일 설 당일 포함 연휴(24~27일) 내내 쉬지 않아 온 가족이 함께 설날 나들이를 즐길 장소로 제격이다. 
 
[서울=뉴시스]롯데월드 민속박물관과 '투호'

[서울=뉴시스]롯데월드 민속박물관과 '투호'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설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매일 오후 5시20분 퍼레이드 코스에서 '민속놀이 한마당'을 연다.

여성 농악대의 사물놀이로 시작해 민속 놀이패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파크 전역에서 민요가 울려 퍼지고, 윷놀이·투호·버나 등 민속놀이가 진행한다.

부모에게는 향수를, 자녀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므로 온 가족이 한데 모여 즐기기에 좋다.

이보다 앞서 오후 5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연주자가 북, 장구, 꽹과리 등 전통 타악기로 웅장한 연주를 들려주는 '민속 한마당'도 놓쳐서는 안 될 설날 콘텐츠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1층 '픽시 매직'에서 한복을 대여할 수 있다. 실내의 '회전목마', 실외 '매직 아일랜드'의 '매직 캐슬'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유럽풍 건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특별한 추억거리가 된다.

[서울=뉴시스]롯데월드 민속박물관과 '버나'

[서울=뉴시스]롯데월드 민속박물관과 '버나'


우리 민족의 역사, 문화유산 등을 미니어처로 재현한 3층'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설 당일 오후 2~5시 '복주머니 만들기' 이벤트를 마련한다. '복 주머니를 허리춤에 차면 귀신은 물러가고, 만복이 온다'고 믿은 세시 풍속을 알려주는 체험 행사다. 뽑기를 통해 간식거리도 챙겨준다.

경자(庚子)년을 기념해 등장한 '쥐 도사'와 윷놀이 대결을 펼치는 '민속놀이 한판, 쥐 도사를 이겨라!'도 열린다.

박물관 퇴장로 부근 '저자 거리 송파'에서 떡국, 각종 전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선보여 분위기를 더한다. 

[서울=뉴시스]서울스카이가 자리한 롯데월드타워

[서울=뉴시스]서울스카이가 자리한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날을 기념해 25~26일 오후 8시 118층 '스카이데크'에서 '특별 난타 공연'을 연다.

마당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악 퍼포먼스 그룹 '붐붐'이 대북·태평소 등 전통 악기와 전자 피아노·전자 바이올린 등 현대 악기를 함께 연주한다. 현대 국악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서울 야경이 어우러지는, 서울스카이 만의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
 
롯데월드타워 최고층 부(117~123층)에 자리한 서울스카이는 그간 세계 각국 외빈 방문이 이어지며 대한민국 랜드마크로 우뚝 섰다.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설맞이 수중 공연'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설맞이 수중 공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지하 1층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 기간 오후 12시30분과 5시 메인 수조에서 '설맞이 특별 수중 공연'을 선보인다.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가 '물속 전래동화'라는 이색 콘텐츠로 어린이를 즐겁게 할 태세다.

공연 중간 캐릭터 인형, 식음 교환권 등을 내걸고 퀴즈도 연다.

해양 생물로 장식한 떡을 연휴 기간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나눠준다.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언더씨킹덤 '곤장 체험'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언더씨킹덤 '곤장 체험'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서울 은평구 진관동 롯데몰 은평점 3~4층 어린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은 2월29일까지 신년 시즌 축제 '언더씨 뉴 이어'를 개최한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축제다. '전통문화와 전래동화'를 주제로 펼쳐진다.

'흥부와 놀부' '토끼와 거북이' 등 전래동화로 꾸며진 포토존부터 조선 시대 형벌인 곤장·주리 체험부터 윷놀이·칠교놀이 등 전통놀이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어린이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을 돌아다니는 엿장수 분장을 한 캐스트에게 '가위바위보' 게임을 이기면 호박 젤리를 받을 수 있는 '엿장수에게 물어봐'도 소소한 재미를 보장한다.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언더씨 뉴 이어'

[서울=뉴시스]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언더씨 뉴 이어'


◇알뜰한 설날 나들이 지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이달 말까지 PAYCO(페이코) 오더에서 '2인 패밀리 종합 이용권'(어른 1명·어린이 1명 정상가 10만6000원)을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이달 말까지 '역귀성 고객 우대'를 진행한다. 이달 중 이용한 고속버스, 기차, 비행기 티켓 또는 예매 내역을 인증하면 본인과 동반 1인 입장권을 각각 파격가인 2만1000원에 제공한다.

설 연휴 롯데월드 각 사업장의 이벤트, 우대 등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대표전화 확인.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