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울산소식]울산농협, 사랑의 생명나눔 실천 헌혈 등

등록 2020.01.22 17:39: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농협 문병용 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22일 울산시청 햇빛광장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차량에서 사랑의 생명나눔 실천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농협 문병용 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22일 울산시청 햇빛광장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차량에서 사랑의 생명나눔 실천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농협(본부장 문병용)은 22일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차량에서 전 계열법인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사랑의 생명나눔 실천 헌혈 행사를 열었다.

한편 울산농협은 국제적 구호 단체인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매년 주기적으로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랑의 헌혈을 진행한다.

지역본부(중앙회·은행·보험 등)뿐만 아니라 울산원예농협 하나로마트, 농협 울산유통센터 및 지역 농·축협 등도 정기 헌혈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농협 울주군지부 음지마을 설맞이 위문

농협 울주군지부(지부장 김형진)는 22일 설을 맞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에 따른 명예이장 위촉마을인 울주군 두서면 음지마을을 찾아 설맞이 선물(식용류세트)을 전달했다.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농협 울주군지부 김형진 지부장 김형진 등이 22일 설을 맞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에 따른 명예이장 위촉마을인 울주군 두서면 음지마을을 찾아 최석호 이장에게 설맞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농협 울주군지부 김형진 지부장 김형진 등이 22일 설을 맞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에 따른 명예이장 위촉마을인 울주군 두서면 음지마을을 찾아 최석호 이장에게 설맞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이에 음지마을(이장 최석호)은 감사의 표시로 떡국을 대접하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음지마을은 농촌 사랑 1사 1촌 자매결연을 한 후 매년 농협 울주군지부 직원이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폭염·가뭄·태풍 등 어려움이 발생할 때마다 마을을 위로 방문하며 도농교류를 실천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설음식 나눔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한국동서발전(주) 박일준 사장 등 임직원들이 22일 중구 우정혁신도시 본사에서 '한국동서발전 복(福)을 부르는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2020.01.22. (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한국동서발전(주) 박일준 사장 등 임직원들이 22일 중구 우정혁신도시 본사에서 '한국동서발전 복(福)을 부르는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2020.01.22. (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email protected]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은 22일 중구 우정혁신도시 본사에서 '한국동서발전 복(福)을 부르는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 성식경 상임감사위원, 필승현 한국동서발전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은 각종 과일, 떡국 떡, 육류를 포함한 700만원 상당의 명절 음식을 포장한 뒤 울산 중구·남구 지역 위기가정 100가구에 전했다.

한국동서발전은 2017년 추석을 시작으로 매년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설공단 박순환 이사장 등이 22일 설을 맞아 울산양육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시설공단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설공단 박순환 이사장 등이 22일 설을 맞아 울산양육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시설공단 제공) [email protected]

이번 설 명절 포함 누적 460가구 대상 3200만 원 상당의 명절 음식을 지원했다.

◇울산시설공단 설맞이 사랑 나눔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은 설을 맞아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보살피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2일 울산양육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 및 입소 아동들을 격려했다.

공단은 자매결연 기관인 울산양육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조경관리,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하고 있다.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광역시지부 관계자들이 22일 울산보훈지청을 방문해 황후연 지청장에게 사랑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보훈지청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광역시지부 관계자들이 22일 울산보훈지청을 방문해 황후연 지청장에게 사랑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2020.01.22. (사진=울산보훈지청 제공) [email protected]

또 원생을 울산대공원에 초청해 동물원·곤충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주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시지부 보훈가족 발열 토퍼 기증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광역시지부는 22일 울산보훈지청(황후연 지청장)을 방문해 보훈가족을 위한 발열 토퍼 15채를 기탁했다.
 
건강관리협회는 보훈가족 복지향상을 위해 매년 국가유공자 무료검진과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후원품은 참전유공자 복지지원을 위한 복권기금으로 지원 받는 생계가 어려운 보훈가족 15명에게 전달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