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조선대 해외취업 프로그램 '눈에 띄네'

등록 2020.01.27 11:50: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조선대학교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프로그램 'K-MOVE스쿨' 사업을 4년째 진행중인 가운데 59명의 학생들이 미국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고 27일 밝혔다. 'K-MOVE스쿨 4기 참여 학생들. (사진=조선대 제공) 2020.01.27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조선대학교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프로그램 'K-MOVE스쿨' 사업을 4년째 진행중인 가운데 59명의 학생들이 미국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고 27일 밝혔다. 'K-MOVE스쿨 4기 참여 학생들. (사진=조선대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호남 최대 사학인 조선대학교가 국내 고용한파와 낮아지는 해외취업 장벽 속에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에 힘 입어 지역 청년들의 해외취업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27일 조선대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프로그램 'K-무브 스쿨' 사업을 4년째 진행중인 가운데 59명의 학생들이 미국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K-무브스쿨은 해외취업 희망자들에게 해외 구인업체의 모집 요건에 부합하는 직무교육과 어학교육을 제공하고, 수료 후 해외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업 성공률이 높다는 평가다.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경영사무, 마케팅, 회계, 리서치, 데이터 분석 등의 직무분야에 초점을 맞춰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학과 직무교육이 진행되는 국내연수 7개월(총 833시간) 과정을 마친 후 미국에서 1년간 계약근무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수비와 비자발급비 일부는 국비로 지원된다. 연수자들은 계약근무 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최대 6년간 미국체류 근무가 가능하다. 연수를 마친 청년들은 글로벌 역량을 높이 평가받아 다국적기업 국내지사 등에 취업하고 있다.

오는 2월 미국 동부 뉴저지로 출국하는 김도희 학생(영어영문학과)은 "전공 공부를 하며 막연히 해외에 진출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K-무브스쿨에 참여하며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LA에서 업무를 시작하게 될 김현재 학생(아랍어학과)은 "더많은 학생들이 K-무브스쿨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외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확대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에게 해외 구직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해외취업 치어업, 일본 IT취업 과정과 레벨업, 글로벌 취업아카데미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5점 만점에 평균 4.5점의 만족도를 표시하는 등 호응도도 높다.

민영돈 총장은 "조선대가 호남 대표 글로벌 인재 양성소로 소문이 나는 게 목표"라며 "세계 어느 곳으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각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