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갤럭시Z플립 공개]'화장품처럼 한 손에 쏙'…세련된 디자인 강조

등록 2020.02.12 06:07: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세련된 디자인과 휴대성

핸즈 프리·플렉스 모드 등 차세대 폴더블 사용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이재은 기자 =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공개한 갤럭시 Z 플립은 얼핏보면 아담한 화장품 콤팩트로 보인다. 세련된 컬러와 아담한 사이즈는 젋은 여성 고객을 타킷으로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를 열고,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했다.

갤럭시z플립의 경우 펼쳤을 때를 기준으로 6.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폴드와 눈에 띄게 다른 점은 이번 갤럭시z플립은 좌우가 아닌 상하로 열고 닫을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접었을 때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주머니나 가방에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은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폴더블 기기에서 볼 수 없었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힌지를 적용해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 수 있으며, 마치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 폴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컷팅된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sweeper) 기술을 통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Z 플립'은 특정 각도로 펼쳐서 세우면 화면이 4형 크기의 상하 2개로 자동 분할되며, 사용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에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단 화면에서 셀피를 찍기 위해 사용자의 모습을 확인하고, 하단 화면에서 카메라 모드와 효과 등의 메뉴를 제어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특히 '갤럭시 Z 플립'은 완전히 새로운 카메라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삼각대가 없어도 '갤럭시 Z 플립'을 펼쳐 책상이나 테이블에 올려 두고 다양한 앵글로 개인이나 단체 셀피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삼각대 없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테이블 위에 '갤럭시 Z 플립'을 세워두고 전면 카메라로 16:9 비율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실시간 1인 방송을 즐기는 브이로거(Vlogger)들에게도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Z 플립'은 접힌 상태에서도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전화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은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폴드가 휴대폰을 테블릿PC로 확장하는 거을 강조했다면 이번에는 작게 접혀 콤팩트하고 스타일리쉬함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