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디자인으로 승부한다"…베일 벗은 갤럭시Z플립 '한 손에'(종합)

등록 2020.02.12 05:54: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

상하 2개 화면 분할로 컨텐츠 감상과 제어 동시에

미러 블랙, 미러 퍼플 색상으로 출시, 가격은 165만원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이재은 기자 = 삼성전자의 야심작인 '갤럭시 Z 플립'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열고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지난해 선보인 갤럭시 폴드(Galaxy Fold)가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기였다면, '갤럭시 Z 플립'은 디자인, 크기, 폴더블 스마트폰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까지 모든 것에 변화를 줬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하고 선도해 나간다는 의지를 담은 '갤럭시 Z'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잎으로 새로운 폼팩터와 폴더블 경험을 지속 확대하며, 폴더블 카테고리를 진화시켜 나가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상하로 접히는 '갤럭시 Z 플립'은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 기술과 새로운 폼팩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접었을 때 콤팩트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다. 기존 스마트폰의 절반 정도 크기로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며 주머니에도 넣기도 좋다. 또 기존 폴더블 기기에서 볼 수 없었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접었을 때 가로 73.6mm, 세로 87.4mm 크기이고 두께는 가장 두꺼운 힌지 부분이 17.3mm임. 무게는 183g으로 196g인 갤럭시 노트10+보다 가볍다.

'갤럭시 Z 플립'은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치가 없을 뿐 아니라 영화관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21.9: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힌지를 적용해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컷팅된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 기술을 통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아니라 '갤럭시 Z 플립'은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세워 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구글 듀오(Google Duo) 등을 활용한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핸즈 프리 경험을 제공한다.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사진=삼성전자 제공)

특정 각도로 펼쳐서 세우면 화면이 4형 크기의 상하 2개로 자동 분할되며, 사용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에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이에 상단 화면에서 셀피를 찍기 위해 사용자의 모습을 확인하고, 하단 화면에서 카메라 모드와 효과 등의 메뉴를 제어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삼각대가 없어도 '갤럭시 Z 플립'을 펼쳐 책상이나 테이블에 올려 두고 다양한 앵글로 개인이나 단체 셀피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삼각대 없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도 기본으로 제공한다.SGS로부터 눈 보호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은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300mAh의 최적화된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갤럭시 고유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또, '갤럭시 Z 플립'은 칩셋부터 소프트웨어 단위까지 안전하게 보호하는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를 탑재했으며,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삼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은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국내에서는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난 해 갤럭시 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폼팩터,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게 됐다"며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