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文대통령 찾아간 대구의료원 "인력 부족…물품 언제 동날지"

등록 2020.02.25 16:58: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통령 "최일선 방어 역할 감사"…병실 현황 등 물어

대구의료원장 "반드시 이겨야 하고 이길 수 있다"

[대구=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 서구 대구의료원을 찾아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현황과 대응방안을 질문하고 있다. 2020.02.25. dahora83@newsis.com

[대구=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 서구 대구의료원을 찾아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현황과 대응방안을 질문하고 있다. 2020.02.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홍지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점검을 위해 25일 대구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대구의료원을 찾았다.

대구의료원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과 함께 지난 18일 대구지역서 코로나19 관리 전담 병원으로 지정, 확진자 다수가 치료를 받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의료진들을 만나 "최일선에서 방어 역할을 해주시는 것에 감사하다"며 "대구 지역 전체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증가세나 감당할 수 있는 대구 지역의 병상이나 병실 확보 현황은 어떤가, 어떤 점들이 개선 보완될 필요가 있는가"라고 물었다.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은 "이 사태는 결국은 우리들이 반드시 이겨야 하고, 이겨나갈 수 있다"며 인력과 장비 물자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유 원장은 "인력이 제일 중요한 것이 지금 의사와 간호사인데, 코로나19 환자를 잘 치료할 수 있는 감염내과, 호흡기내과 전문하시는 분들이 절대다수가 부족한 형편"이라고 토로했다.

또 "물품은 많이 신경 써주셔서 보급해주고 있지만, 이 상태로 가면 언제 동이 날지 모른다"며 "물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며칠 내로 동이 날 항목도 있으니 얼마나 필요한지 묻지 말고 무조건 주시면 아껴 쓰겠다"고 했다.

[대구=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 서구 대구의료원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2020.02.25. dahora83@newsis.com

[대구=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 서구 대구의료원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2020.02.25. [email protected]

문 대통령은 이에 "대구의료원에만 115명이 격리치료 중"이라며 "빠른 시일 내 잘 치유해서 무사 귀가를 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의료진의 건강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의료진이 감염되면 병원 전체 운영에 어려움이 생기고 적은 수의 의료 인력들이 혼신의 힘을 다하는 상황이라 지나친 과로로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한다"며 "중앙 정부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은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구 시민은 물론 국민 전체 건강을 지켜내야 하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며 "지역 주민 스스로 방역의 주체라 생각하는 것 같고, 다른 지역도 우리 모두의 일이라 생각하면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힘내시라"고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