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식품업계, 밸런타인데이 겨냥 제품 출시 '봇물'

등록 2021.02.05 10:11: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고급 원료 활용한 초콜릿 케이크, 초코릿 세트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구매 편의성 높여"…카톡 선물하기 등으로 간단하게 지인에게 선물해

식품업계, 밸런타인데이 겨냥 제품 출시 '봇물'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식품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설 연휴 기간에 위치해 식품업계는 설 선물용으로도 좋고, 밸런타인데이를 즐기기에도 손색없는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구매 편의성도 높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설 연휴에도 이어짐에 따라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카톡 선물하기 등으로 지인이나 연인에게 간단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현대미술 거장 '앙리 마티스'의 '사랑에 빠진 심장' 작품 속 사랑스러운 색감과 이미지들을 재해석한 디자인의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 하트모양 데코픽으로 사랑을 더한 '히든하트 레드벨벳 케이크'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밸런타인 버전으로 연출한 초코케이크 '러블리 펭수' 등이다. 패키지 안에 앙리 마티스 작품을 오마주한 이미지가 숨어있어 초콜릿을 먹고 난 뒤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는 '히든픽쳐초콜릿', 강렬한 장미와 화이트 컬러의 하트 초콜릿이 인상적인 '로맨틱하트' 등 달콤한 초콜릿 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밸런타인데이 제품들은 카톡 선물하기 등에서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뚜레쥬르는 '디어 마이 스윗 하트'를 콘셉트로 연인뿐 아니라 언택트 시대 소통의 부재로 더 그리운 주변 지인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의미를 담은 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기념해 5일 저녁 7시부터 60분간 CJ ONE 앱과 라이브라떼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이날 방송을 통해 ▲벌집 모양 초콜릿 ▲하트 밀크 초콜릿 ▲비 마이 허니 ▲스윗 베리 하트 등 뚜레쥬르 X 버츠비 대표 제품과  ▲생 초코초코 케이크 등 밸런타인데이 시즌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식품업계, 밸런타인데이 겨냥 제품 출시 '봇물'


하겐다즈는 '케어베어 온더쇼콜라'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였다.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하겐다즈 '케어베어 온더쇼콜라'는 깊은 초콜릿 풍미가 돋보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제품은 무지개 스프링클과 하겐다즈 로고를 안고 있는 사랑스러운 케어베어 디자인 초콜릿으로 장식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를 출시했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는 다크초콜릿 생크림과 진한 코코아 향의 발로나 가나슈 크림, 초콜릿 시트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선사하고 체리와 블루베리 쥬레로 상큼함을 더했다. 케이크 상단의 초콜릿 생크림 위에는 빨간 하트 모양의 초콜릿과 딸기, 베리로 장식했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매 및 선물 가능하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를 선보였다. 제품은 블루베리 시트에 라즈베리 크림과 마시멜로를 더하고, 딸기 초콜릿으로 커버링했다. 또 건조한 딸기 조각을 토핑하고, 딸기 파우더를 뿌렸다. '달콤 상콤 사랑의 맛'을 콘셉트로 패키지에도 하트 모양과 '러브'를 디자인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와 맞닿아 있어 설렌타인데이(설날과 밸런타인데이의 합성어)로 불리고 있다"며 "가족과 연인 모두 함께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