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간동거' 장기용, 시도때도 없이 입맞춤 이혜리 피해 추격전

등록 2021.07.08 09:53:1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지난 7일 방송된 tvN '간 떨어지는 동거'. (사진=tvN '간 떨어지는 동거' 제공) 2021.07.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지난 7일 방송된 tvN '간 떨어지는 동거'. (사진=tvN '간 떨어지는 동거' 제공) 2021.07.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이혜리가 구미호 장기용이 인간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가운데, 엔딩에서 동거 재돌입을 선언했다.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13회는 전국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기준 3.234%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담'(이혜리)이 '신우여'(장기용)의 '여우 구슬'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되는 모습이 담겼다. 그런가 하면 '양혜선'(강한나)과 '도재진'(김도완)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쇼윈도 커플에서 진짜 커플로 발전해 설렘을 자극했다.

신우여가 '서교수'(손성윤)의 정기를 흡수하려 한 이유가 드러났다. 우여의 여우 구슬이 어느새 절반이나 푸르게 물들어 있던 것이다. 인간이 될 수 있는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 속에서 찾아온 희망이었다. 담이와의 평범한 일상을 꿈꾸기 시작한 우여는 담이의 생명을 지키는 동시에 마지막 희망을 잡으려, 어쩔 수 없이 다른 이의 정기를 흡수했던 것이었다.
 
실연의 상처로 힘겨워하던 담이는 혜선을 통해 우여의 상황을 모두 알게 됐다. 곧장 우여를 찾아 간 담이는 구슬을 품어주겠다고 나섰다. 하지만 우여는 자신보다 담이의 안전이 1순위인 상황. 이후 구슬을 넘겨받기 위해 시도 때도 없이 입맞춤을 시도하는 담이와 그런 담이를 피하는 우여의 추격전이 발발해 웃음을 자아냈다.

급기야 담이는 "여우를 상대하려면 너도 여우가 되어야 한다"는 혜선의 조언에 따라 '밀당 작전'을 펼쳤다. 담이는 우여에게 이별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낸 뒤 일부러 재진과 다정한 척 연기했다. 이로 인해 우여를 안절부절 못하게 만드는 데는 성공했지만 담이를 다치지 않게 하려는 우여의 마음은 완강했다.

'밀당 작전'은 혜선과 재진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재진은 정기가 부족해 어쩔 수 없이 손을 잡고 있는 우여와 혜선을 보고, 혜선이 우여를 좋아한다고 오해했다. 이에 재진은 담이의 '밀당 작전'에 가세했지만 이도 잠시, 혜선의 행복을 위해 마음을 접기로 한다.

상황을 알 리 없는 혜선은 갑자기 거리를 두는 재진이 신경 쓰이고, 결국 재진에게 쇼윈도 커플을 관두자며 차갑게 돌아섰다. 어쩔 줄 몰라하는 재진 앞에 다시 돌아온 혜선은 "어째서 붙잡지 않냐"며 서운함이 폭발했고, 재진은 "좋아해"라며 진실된 사랑 고백으로 설렘을 안겼다. 혜선도 재진의 고백에 화답하며 두 사람은 '진짜 커플'이 됐다.

또 담이 앞에 돌연 나타난 '산신'(고경표)은 여우 구슬을 푸르게 물들이는 것은 인간의 정기가 아닌 '인간성'이라는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그동안 산신은 우여가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스스로 깨달은 이후 인간이 되길 바랬고, 담이와 '계선우'(배인혁)를 붉은 실로 엮은 이유 역시 그를 극한 상황으로 몰아넣어 인간의 감정을 일깨우려 했던 것이다.

극 말미에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담이는 커다란 짐가방을 들고 우여의 집으로 들이닥쳤다. 담이는 "우리 동거해요. 내가 어르신 인간 좀 만들어드리려고요"라며 우여와의 동거 재개를 선언했다. 과연 담이의 도움으로 우여가 999년의 기다림 끝에 인간이 될 수 있을지 향후 전개에 관심이 쏠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