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로나 속 폭염…집콕 여름휴가 위한 IT기기는

등록 2021.08.07 21:16: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니콘 DX 포맷(APS-C 규격) 미러리스 카메라 'Z fc'.(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2021.6.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니콘 DX 포맷(APS-C 규격) 미러리스 카메라 'Z fc'.(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2021.6.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역대급 폭염으로 인해 올해 여름휴가도 '홈캉스(Home+Vacance)'로 보내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오랜만의 휴가를 그냥 흘려보내기엔 아쉬울 수밖에 없다.

이에 집콕 휴가족들은 편안한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만끽하면서도 여행 못지않게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줄 IT기기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만하다.

소소한 일상을 누구나 영상으로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요즘, 평소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았다면 홈캉스 브이로그(Vlog)를 주제로 첫 영상 콘텐츠 제작에 도전해볼 만하다. 선명한 묘사력과 고화질의 영상에 욕심이 나는 경우 영상 촬영 기능이 강조된 카메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니콘의 신제품 'Z fc'는 대표 필름 카메라 FM2를 닮은 헤리티지 디자인의 보급형 미러리스 카메라다. 작고 가벼운 이 제품은 크롭 없는 4K U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회전식 액정 모니터를 전면으로 돌리면 셀프 촬영 모드가 작동된다. 눈 인식 AF(자동 초점)나 피사체를 계속 추적하는 연속 AF를 사용해 고화질의 브이로그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휴가 기간 동안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여가활동이 바로 게임이다.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이색 게이밍 기어를 활용한다면 집에서도 보다 몰입감 있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로지텍의 'G923 레이싱 휠'은 레이싱 트랙 위의 생동감을 실내로 고스란히 전해주는 시뮬레이션 레이싱 휠이다. 실제 게임의 물리 엔진과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활용하는 트루포스(TRUEFORCE) 기능이 엔진의 굉음, 타이어 그립, 트랙의 지형, 스티어링 휠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느끼게 해 실감나는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박주성 기자 =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7 FE(Fan Edition)'를 23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갤럭시 탭 S7 FE'는 기존 사용자들이 만족한 주요 기능들을 모두 갖춘 것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춰 개성을 중시하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Gen-Z(Z세대)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1.07.0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성 기자 =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7 FE(Fan Edition)'를 23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갤럭시 탭 S7 FE'는 기존 사용자들이 만족한 주요 기능들을 모두 갖춘 것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춰 개성을 중시하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Gen-Z(Z세대)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1.07.0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다양한 여가활동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태블릿PC도 좋다. 영화 및 드라마 감상, 이북(E-Book) 독서, 웹서핑은 물론 사양에 따라 간단한 사진 및 영상 편집, 디지털드로잉 등도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7 FE(Fan Edition)'는 12.4형의 대화면을 갖춘 태블릿PC다. 화면을 최대 3분할해 세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고 원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묶어 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앱을 동시에 펼칠 수 있다. S펜을 이용할 경우 보다 세밀한 필기가 가능하며 돌비 애트모스와 AKG 사운드를 적용한 듀얼 스피커, 10,090mAh의 대용량 배터리 등도 탑재했다.

홈캉스를 위해서는 활동량 감소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운동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최근 홈트레이닝 열풍으로 전문 애플리케이션 및 기구들이 한층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실내 운동을 찾아볼 만하다.

카카오VX의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실시간 관절 움직임 추출 및 분석,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의 비교 등 디테일한 코칭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