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드라마 끝나도 여운 계속…아쉬움 달랠 OST 앨범 잇단 발매

등록 2021.08.07 18:38:38수정 2021.08.07 18:43: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TV조선 주말 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2' OST 합본. (사진=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08.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TV조선 주말 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2' OST 합본. (사진=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08.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OST 앨범들이 잇따라 발매됐다.

7일 방송가에 따르면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2', JTBC '월간 집', tvN '보이스4' 등 종영 드라마들의 OST 앨범들이 잇따라 공개됐다.

TV조선 주말 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2'는 8일 최종회 방송을 앞두고 지난 6일 OST 합본 음원을 발매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2' OST는 첫 방송 전부터 주연 배우 성훈을 비롯해 '미스트롯2' 선(善) 홍지윤, 가수 박상민, 이현, 손예림 등이 가창에 참여해 시선을 끌었다. 그룹 'DAY6'의 멤버 영케이가 'For You'의 작사·작곡을 맡아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OST 합본 음원에는 앞서 발매된 '러브 어게인(Love Again)', '그때 알았더라면', '사랑해선 안되는 걸 알면서도', '돈트 턴 어웨이(Don’t Turn Away)', '사랑이 다 그렇다면 어쩌겠어', '깊은 슬픔', '포 유(For You)', '괜찮아', '기다리다' 등 9곡을 모두 수록해 드라마의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OST 제작을 맡은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는 "첫 방송부터 TV조선 드라마 사상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올 상반기 기대작으로 관심을 받았던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시즌2 종영에 아쉬워 할 시청자들의 여운을 달래줄 OST 합본 앨범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피비(임성한) 작가가 '압구정 백야' 집필 이후 6년 만에 복귀한 작품으로 화제가 됐다. 잘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작품으로 10%가 넘는 시청률로 큰 사랑을 받았다.
[서울=뉴시스]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월간 집'.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2021.08.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월간 집'.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2021.08.07. [email protected]

지난 5일 종영한 JTBC 수목드라마 '월간 집'도 OST로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간다.

'월간 집'은 디지털 컴필레이션 앨범과 OST 음반을 오는 12일과 18일 각각 발매한다. '내 집 마련'이라는 현실적 소재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활약으로 사랑 받아온 '월간 집'은 매주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였다.

이번 앨범에는 그루브한 비트 위로 설렘을 달콤하게 그려낸 후이(펜타곤)의 '이매진(Imagine)'과 '월간 집'의 설레는 분위기를 따뜻한 감성으로 채운 조유리의 '스토리 오브 어스(STORY OF US)', 고된 하루를 보낸 이들을 위한 위로의 메시지가 인상적인 곽진언의 '그런 날', 어쿠스틱 사운드와 애틋한 감성의 노랫말이 어우러진 존박의 '히어 아이 엠(Here I am)'이 수록된다.

또 드라마틱한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우즈(조승연)의 '데어 포 유(There for you)(Prod. AVIN)',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복잡한 정서를 표현한 제로의 '흔한 후회', 집처럼 안락하고 편안한 감성을 주는 백아연의 '그대를 조금 더'까지 총 7개의 가창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드라마 내 적재적소에 삽입돼 극의 몰입감을 높인 스코어 음원 23곡이 함께 포함된다.

JTBC스튜디오 측은 "'월간 집' OST는 매주 트랙이 공개될 때마다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드라마와 딱 들어맞는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만큼 이번 디지털 컴필레이션 앨범을 통해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정소민과 김지석 주연의 '월간 집'은 집에서 사는(live) 여자와 집을 사는(buy) 남자의 내 집 마련 로맨스와 함께 청춘들의 현실적 고민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뉴시스]tvN '보이스4' OST 앨범. (사진=뮤직그라운드 제공) 2021.08.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tvN '보이스4' OST 앨범. (사진=뮤직그라운드 제공) 2021.08.06. [email protected]

이 밖에 지난달 31일 막을 내린 tvN 금토극 '보이스4: 심판의 시간'도 OST 오리지널 스코어 앨범을 지난 6일 공개했다.

'보이스4'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 소리 추격 스릴러 드라마다. 영상미와 함께 현실 밀착형 공포가 주는 긴장감과 극의 몰입도를 높여준 음악으로 방송 기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보이스4' OST 오리지널 스코어 앨범에는 영상미를 배가시켜주며 공포감을 높여 더위를 잊게 만들어 준 스코어 트랙이 모두 수록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