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팬 최우선 가치·철저한 자기 관리" 키움, 윤리강령 선포

등록 2021.09.03 18:55: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선수단 스스로 윤리 의식 제고하고, 모범적 구단으로 성장 위해 윤리 강령 마련"

키움 히어로즈는가 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허홍 대표이사와 고형욱 단장, 홍원기 감독, 김혜성이 참석한 가운데 키움히어로즈 윤리강령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키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키움 히어로즈는가 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허홍 대표이사와 고형욱 단장, 홍원기 감독, 김혜성이 참석한 가운데 키움히어로즈 윤리강령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키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3일 윤리강령 선포식을 가졌다고 알렸다.

이날 선포식에는 허홍 대표이사와 고형욱 단장, 홍원기 감독, 김혜성이 참석했다.

키움은 "윤리강령에는 팬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프로야구선수로서 철저한 자기관리를 실천하며, 사회적 규범인 법과 원칙을 준수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팬과의 약속 ▲자기 관리 ▲법규와 원칙의 준수 ▲동료에 대한 예의 ▲구단에 대한 존중 등 5개 항으로 구성됐다.

'팬이 프로야구 발전의 원동력임을 잊지 않겠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성실한 자세로 경기에 임하겠다', '구단의 경영방침과 KBO 규약을 준수하겠다' 등 세부 내용이 담겨있다

실천규범에는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담았다.

주요 내용으로 '팬들에게 항상 정중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며, 각종 팬 소통 행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곘다', '팬의 응원과 환호에 감사함을 표하겠다' 등 팬을 대하는 선수의 자세를 강조했다.

또한 '정신적, 신체적 컨디션을 유지하여 최고의 경기력을 보이겠다', 'KBO 규약을 준수하고 클린베이스볼을 실천하겠다' 등 프로야구 선수가 보여줘야 할 기본적인 자세를 명시했다. 그 외에도 '전염성이 강한 질병의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동료를 보호하는데 힘쓰겠다', 'SNS 활동 및 평소 언행에도 각별히 신경 쓰겠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키움은 최근 선수들의 연이은 일탈로 논란을 일으켰다. 한현희와 안우진이 원정 숙소 이탈 후 음주로 한국야구위원회(KBO)로 부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다. 송우현은 음주운전 사고로 자취를 감췄다.

이러한 가운데 윤리강령을 선포하면서 강력한 쇄신의지를 드러냈다.

고형욱 단장은 "최근 내부적으로 불미스러운 일이 잇따라 발생한 점에 대한 자기 반성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구단의 일방적 관리 대상이 아닌 선수단 스스로 윤리 의식을 제고하고 모범적인 구단으로 성장하기 위해 윤리 강령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리강령 선포식이 위기 탈피를 위한 단순 보여 주기식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실히 지키고 이행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 앞서 고형욱 단장은 퓨처스팀과 1군 선수단을 차례대로 만나 윤리강령 제정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