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신현빈 "엔딩 맛집·반전 많아"(종합)

등록 2021.10.13 17:09: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JTBC 새 수목극 제작발표회

고현정, 2년 만에 안방 복귀

신현빈 "고현정, 많이 챙겨줘"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고현정과 신현빈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고현정과 신현빈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진아 안소윤 인턴 기자 = 배우 고현정과 신현빈이 '너를 닮은 사람'으로 두 여자의 깊은 감정과 밀도 높은 이야기를 그린다.

고현정은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제작발표회에서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소감으로 "너무 행복하다.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는 운명적이었다"고 밝혔다.

'너를 닮은 사람'은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 여자와의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고현정은 가난한 젊은 시절을 보냈지만 행복하고 여유로운 가정을 꾸린 뒤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 '정희주' 역을 맡았다. 남부럽지 않은 인생을 누리면서도 흘러간 시간에 대한 허망함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당시 제가 몇 작품을 보고 있었는데 몸이나 컨디션이 좋지 않았을 때라 나중에 봐야지 했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 작품은 눈에 들어와서 한번 읽어볼까 하면서 읽었다. '아, 이거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구체적인 동기는 없었는데 이 드라마는 이번이 아니면 평생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고현정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고현정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고현정은 복잡한 내면의 정희주를 그리며 화가로 분한다. 그는 "정희주는 불완전한 인물이다. 조금은 무모한 면도 있다. 배우가 캐릭터를 연기할 때 그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이 인물을 표현할 때 분석하기가 어려웠다. 그냥 받아들여야 했다. 초반에 정희주가 어떻게 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족에 관한 그림이 많고, 아주 적은 양의 작업으로 자기의 마음을 표현한다. 정희주라는 인물이 그림을 그리는 계기가 굉장히 중요하다. 그림으로 자기 안의 민낯을 보게 되는데, 그게 어떻게 표현되는지 봐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너를 닮은 사람'은 내 이야기일 수도 있고, 감추고 싶은 인간 본성에 대한 것일 수 있다. 나를 찾아볼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주목받은 신현빈과의 호흡도 전했다. 고현정은 "신현빈 배우가 갖고 있는 독특한 분위기나 인상이 좋았고 언제 같이 일해볼 수 있을까 생각했다. 이번에 같이 일하게 됐는데 기본기가 아주 좋다. 어떤 상황에도 그 많은 대사량을 단 한줄도 틀리지 않고 완벽하게 해낸다"고 칭찬했다.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신현빈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신현빈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유머러스하고 긍정적으로 얘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좋은 배우를 만났다고 생각했다. 두 여자의 이야기인데, 나이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보이지 않는 배려도 굉장히 많이 해줬다. 중간중간에 저를 챙겨줬고 감사할 부분이 많다"며 "일은 끝났는데, 오히려 일하기 전보다 팬이 된 것 같은 느낌"이라고 밝게 웃었다.

신현빈도 "희주가 누굴까 궁금했는데 선배님이 하신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촬영 전 많이 만나서 밥도 먹고 얘기하며 관계가 가까워지는 시간이 있었다. 선배님이 장난도 많이 치시고, 현장에서 재밌게 찍었다"며 "제가 작품을 병행하다 보니 일정이 원만치 않거나 지쳐있을 때도 있었는데 선배님이 많이 이해하고 챙겨주셔서 힘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신현빈은 또 다른 주인공 '구해원'을 연기한다. 구해원은 가난마저 빛나는 장식품으로 보이게 만들던 아름다운 청춘이었지만, 정희주와의 만남에서 큰 상처를 받고 시간이 갈수록 곪아가는 자신을 발견하는 인물이다.

그는 "구해원은 가진 건 없지만 꿈과 희망이 가득했던 미대생이었는데, 희주와의 만남으로 변하게 된다. 과거의 모습을 찾을 수 없게 된다"며 "해원이는 세 계절을 같은 옷을 입고 나오고, 나름의 사연이 있다. 과거와 현재의 변화에 신경을 많이 썼다. 작품 속 입술도 메마른 느낌으로 설정하고 머리도 방치된 사람의 모습을 표현했다. 새로운 모습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고현정, 신현빈과 임현욱 감독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배우 고현정, 신현빈과 임현욱 감독이 13일 JTBC 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2021.10.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출연 이유로는 "예정된 작품이 있었고 선택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대본이 궁금해서 봤는데 마음이 많이 움직였다"며 "1부만 볼까 했는데 2부, 3부도 보게 됐고 심장이 뛰었다. 생각이 많이 났고 너무 끌렸다. '슬의생2'와 같이 촬영했는데 양쪽에서 많이 배려해주셔서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저희 드라마는 본방 사수가 관전 포인트다. 매회 엔딩 맛집이어서 엔딩이 주는 감정에 '언제 또 하지'라며 기다려진다. 쓸쓸하고 외로워지는 순간에 저희 드라마가 시청자들께 많은 생각을 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연출을 맡은 임현욱 감독은 "인연인 줄 알았던 두 여자가 악연으로 변해가는 이야기다. 그 관계 속에 파생되는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라며 "생각보다 반전이 꽤 많다. 16부가 끝날 때까지 긴장을 놓으면 안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현정 배우와 작업할 수 있는 자체가 영광이었다. 신현빈 배우는 가장 핫한 배우지 않나. 연출로서 꼭 구현해보고 싶은 대본이었는데 훌륭한 배우들과 작업할 수 있어서 생각한 것보다 200%, 300%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왔다. 세상에 빨리 내보이고 싶은 작품"이라고 자신했다.

'너를 닮은 사람'은 이날 오후 10시30분에 첫 방송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