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새 유니폼 입은 황희찬 "도깨비·호랑이의 힘을 갑옷처럼"

등록 2022.09.19 11:47: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카타르월드컵 축구대표팀 유니폼 19일 공개

도깨비·호랑이·태극·한류 담아…대한민국의 저력·에너지 표현

흡습성과 통기성 강화해 최상의 퍼포먼스 지원

[서울=뉴시스]축구대표팀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공개 행사

[서울=뉴시스]축구대표팀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공개 행사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튼)이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입을 새 유니폼에 대해 모티브가 된 도깨비와 호랑이의 힘을 언급하며 "갑옷처럼 입고 나설 것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나이키는 19일 오전 강남구 청담동 Circle81에서 카타르월드컵에서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착용할 유니폼을 공개했다.

두려운 존재 없이 거침없이 맞서는 존재인 도깨비와 호랑이의 강인함을 표현하는데 신경 썼다.

홈 유니폼은 도깨비에서 착안해 강렬한 붉은색이 바탕을 이루며 깔끔하고 통일된 느낌을 연출했다. 호랑이의 줄무늬를 형상화한 물결무늬 패턴을 어깨 부분에 더했다. 태극전사들의 용맹스러운 힘과 기개를 담아냈다.

하늘, 땅, 사람의 조화를 상징하는 한국 전통 문양 삼태극을 재해석한 원정 유니폼은 검정색 배경에 미니멀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자부심을 표현했다.

[서울=뉴시스]황희찬이 착용한 홈 유니폼 (사진 = 나이키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황희찬이 착용한 홈 유니폼 (사진 = 나이키코리아 제공)

유니폼 전면에 파랑, 빨강, 노랑 색상으로 프린트 패턴을 넣었는데 이는 세계로 퍼지고 있는 한류를 의미한다.

새 유니폼 모델로 나선 황희찬은 "멋진 행사에, 멋진 유니폼과 함께 해서 기쁘다. 좋은 기운을 얻어서 국민들과 대표팀에 좋은 일들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깨비와 호랑이를 생각하면 어떤 상대도 두려움 없이 맞서는 게 느껴진다. 그 힘을 갑옷처럼 입고 나설 수 있어서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 같다"며 "9월 2연전에서 재미있으면서도 좋은 결과를 보여줬으면 좋겠다. 승리와 골을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대표팀 소집을 앞두고 참석해 자리를 빛낸 파울루 벤투 감독은 "홈과 원정 유니폼 모두 예쁘다. 팀에 좋은 에너지를 줄 것 같다"며 "앞으로 많은 시간을 함께 하게 될 것이다. 이 유니폼과 행운이 함께 했으면 한다"고 했다.

[서울=뉴시스]황희찬이 착용한 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 (사진 = 나이키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황희찬이 착용한 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 (사진 = 나이키코리아 제공)

공격수 조규성(전북)은 "유니폼을 온라인으로 먼저 접했을 때, 솔직히 의심했지만 실제로 보니 훨씬 예쁘다. 팬들 앞에서 빨리 뛰고 싶다. 골을 넣으면 호랑이에 뽀뽀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오늘 급하게 오는 바람에 땀이 좀 났는데 유니폼을 입고 좀 돌아다녔더니 금방 말랐다"며 기술력을 극찬했다.

나이키는 수많은 선수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된 소재를 픽셀 단위로 설계해 열과 땀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분에 흡습성과 통기성을 강화했다.

권창훈(김천)도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 선수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선수들이 움직이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서울=뉴시스]축구대표팀의 카타르월드컵 홈(왼쪽)·원정 유니폼 (사진 = 나이키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축구대표팀의 카타르월드컵 홈(왼쪽)·원정 유니폼 (사진 = 나이키코리아 제공)

여자대표팀에선 간판 공격수 지소연(수원FC)과 김혜리(현대제철)가 모델로 무대에 섰다.

지소연은 "다른 선수들보다 새 유니폼을 먼저 입어서 좋다. 원정 유니폼이 삼태극을 표현했는데 다양한 컬러 유니폼을 처음이다"며 "대한민국 선수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뛰겠다"고 했다.

김혜리는 "유니폼 발표 행사에 참석해 기쁘고 영광스럽다. 여자 축구도 내년 월드컵을 준비하는데 차근차근 좋은 과정을 만들어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했다.

벤투호는 오는 23일 코스타리카, 27일 카메룬과 차례로 평가전을 치른다. 11월 월드컵 본선을 앞두고 최종엔트리 선정을 위한 사실상의 마지막 옥석가리기 무대다. 코스타리카전에서 새 유니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