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신태용호 인니, 日혼다 이끈 캄보디아에 2-1 승리

등록 2022.12.23 20:37: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자카르타서 열린 아세안축구연맹(AFF)컵 경기

첫 경기 승리 조 2위…2위 안 들어야 준결승 진출

혼다 케이스케, 경기 풀리지 않자 선수들에 호통

[서울=뉴시스]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 2022.12.23. (사진=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 일렉트릭컵 누리집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 2022.12.23. (사진=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 일렉트릭컵 누리집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이 일본 출신 국가대표 출신 혼다 케이스케 감독이 지휘한 캄보디아를 꺾었다.

인도네시아는 23일 오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열린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 일렉트릭컵 A조 캄보디아전에서 2-1로 이겼다.

인도네시아는 대회 첫 승을 거두며 승점 3점을 땄지만 태국에 골득실에서 뒤져 조 2위에 올랐다. 준결승에 진출하려면 조 2위 안에 들어야 한다.

반면 캄보디아는 1승1패로 승점 3점을 거뒀지만 골득실에서 인도네시아에 밀려 조 3위로 처졌다.

홈팀 인도네시아는 전반 7분 선제골을 넣었다.

인도네시아 공격수 에기 마울라나 비크리는 J리그 도쿄 베르디 소속 프라타마 아르한이 올린 크로스를 향해 달려들었고 공은 에기 마울라나 비크리의 왼쪽 무릎에 맞고 골문으로 들어갔다.

원정팀 캄보디아는 전반 15분 1-1을 만드는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세웃 바라잉이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사레트 크리야가 머리로 들이받았다. 머리를 떠난 공은 골대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혼다 케이스케 감독은 밝게 웃으며 기뻐했다.

인도네시아가 다시 앞서갔다. 전반 35분 마르셀리노 페르디난이 오프사이드 함정을 뚫고 측면을 돌파한 뒤 문전으로 땅볼 크로스를 줬고 쇄도하던 위탄 술라에만이 손쉽게 골을 넣었다. 인도네시아가 2-1로 앞선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인도네시아는 추가 득점 기회를 얻었지만 골을 넣지 못했다. 위탄 술라에만이 후반 4분 상대 수비 실수를 틈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는 기회를 만들었지만 슛이 골대를 벗어났다. 위탄 술라에만은 머리를 감싸 쥐었다. 벤치에 있던 신태용 감독도 아쉬워했다.

이후에도 인도네시아는 득점 기회를 계속 날렸다. 후반 24분 야콥 사유리가 찬 오른발 슛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후반 30분 경기가 의도대로 풀리지 않자 혼다 케이스케 감독은 화가 난 듯 선수들을 향해 큰 소리로 지시를 하기도 했다.

인도네시아는 추가 골을 위해 공격을 이어갔지만 결국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37분 덴디 술리스티야완의 슛과 후반 추가 시간 2분 에도 페브리안사의 슛은 모두 캄보디아 케오 속셀라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경기는 2-1 인도네시아 승리로 끝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