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제주 웰니스 관광 선도 전략은?' 19일 리더소통 간담회
분 야 지방 게시일자 2025/12/17 10:22:46

associate_pic4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 웰니스 관광의 현장 경쟁력 강화와 내년도 사업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가 열린다.

17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제주901과 제주웰컴센터 1층 라운지에서 '2025년 제3차 제주웰니스 리더소통 간담회'가 개최된다.

이번 간담회는 제주 웰니스 인증관광지와 도내 웰니스 사업체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체험과 실무 중심 강연, 그리고 2026년 사업 방향 논의를 통해 웰니스 관광 현장의 실질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설명회 형식이 아닌, 실제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과 실무 중심 강연을 결합한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제주901의 웰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현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오후에는 ▲웰니스 상품개발 실전가이드(LEEMP-R 모델) ▲한국관광공사(KTO) 우수웰니스 관광지 신청 전략 및 실무 가이드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이 제공된다.

아울러 2026년 제주 웰니스 관광 사업 방향에 대한 자유 제안과 질의응답,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돼, 정책과 현장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의견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웰니스 관광 현장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직접 듣고,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라며 "제주 웰니스 관광의 방향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현장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