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학범 감독 "손흥민, 합류 시기 미정…최대한 빠르게"

등록 2018.07.16 11:37: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명단발표 기자회견'에서 차상광 GK코치가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은 김학범 감독. 2018.07.16.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명단발표 기자회견'에서 차상광 GK코치가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은 김학범 감독. 2018.07.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손흥민(토트넘)이 조별리그를 뛸 수 있을까.

김학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감독이 16일 오전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손흥민, 조현우(대구),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포함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표팀 최종엔트리 20명을 발표했다.

아시안게임은 23세 이하 선수들만 출전이 가능하지만 3명에 한해서 와일드카드(24세 이상)를 활용할 수 있다. 손흥민, 황의조 등 공격수 2명과 수문장 1명으로 와일드카드를 구성했다.

그러나 아시안게임은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유럽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의 경우 소속팀의 허가가 없다면 대표팀에 합류할 수 없다.

김 감독은 손흥민과 관련해 "분명히 온다.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계속 조율하고 있다. 손흥민을 제외할 강심장을 가질 사람은 아무도 없다. 팀에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루라도 빨리 들어오는 게 중요하다. 인도네시아의 날씨가 무덥기 때문에 분명히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합류 시점이 늦으면 적응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최대한 빨리 합류할 수 있도록 조율 중이다"고 보탰다.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명단발표 기자회견'에서 김학범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명단 발표를 하고 있다. 2018.07.16.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명단발표 기자회견'에서 김학범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명단 발표를 하고 있다. 2018.07.16. [email protected]

토트넘 측도 손흥민의 아시안게임 출전에 긍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시안게임이 시즌 개막과 맞물리기 때문에 정확한 합류 시기는 꼼꼼하게 살피는 중이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정상급 공격수로 성장해 지난달 러시아월드컵에서 2골을 넣는 등 맹활약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면 4주 기초 군사훈련으로 병역을 대신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