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세금 납부 ARS 회선 증설 등

등록 2019.03.19 10:19: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소식]세금 납부 ARS 회선 증설 등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세금 납부 ARS 회선 증설

경기 수원시는 지방세와 각종 과태료를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낼 수 있는 ‘ARS 납부 서비스’(1899-7500) 회선을 증설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ARS 회선을 30회선 늘려 모두 120회선을 운영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일반전화(031-228-3651)는 13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ARS 납부 서비스는 고지서 없이 지방세·주정차위반 과태료·교통유발부담금·상수도요금 등 시에서 부과한 세외수입을 조회하고, 신용카드나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즉시 내는 서비스다. 과오납금 환급, 자동차세 연납 신청도 할 수 있다.

시는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는 지방세 납기 마감일에 ARS 연결이 원활하지 않았던 문제가 개선돼 이용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지방세·과태료 ARS 납부 건수는 2016년 12만5886건, 2017년 12만9132건, 2018년 15만765건으로 지속해서 늘고 있다.


◇3~6월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열려

수원시는 이달부터 6월까지 팔달구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강의를 하는 것이다. 역사·철학·문학·문화예술·건강·경제 등 인문·교양 분야 강연이 마련됐다.

첫 강의인 26일에는 신동진 한의사가 ‘요리하는 한의사, 밥상 닥터’를 주제로 강연한다.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다음 달 16일에는 노숙인에게 인문학을 강의해 화제가 됐던 ‘거리의 인문학자’ 최준영 작가가 ‘소통인문학, 결핍을 즐겨라!’를 주제로 토크콘서트 형식의 강연을 한다.

5월21일에는 방우정 MC리더스 대표가 ‘홍희인간(弘喜)-널리 인간을 기쁘게 하라’라는 주제로 일상 속 웃음의 중요성을 들려준다.

6월18일에는 ‘슬픔이 기쁨에게’,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정호승 시인이 ‘내 인생의 가장 소중한 가치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고색뉴지엄, 어린이·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고색뉴지엄은 수원에 사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생태체험, 생활 속 업사이클링(Up-cycling, 재활용품에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가치를 높이는 것), 어린이 도자체험 등으로 이뤄진다.

생태체험은 고색뉴지엄 인근 황구지천의 생태환경을 알아보고 자연 재료로 생활용품을 만드는 체험이다. 업사이클링은 다 쓴 페트병을 활용해 꽃조명을 만드는 등 기존 재료로 창작품을 만드는 체험교육이다. 어린이 도자 체험에서는 컵, 접시 등 직접 도자기 만들어 보며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6일부터 7월20일까지다. 매달 1~3번째 토요일 오전 10시 고색뉴지엄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고색뉴지엄 블로그(https://blog.naver.com/gosaeknew) 메인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강의당 24명(도자체험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고색뉴지엄의 ‘뉴지엄’은 ‘뉴’(New, 새로운)와 ‘뮤지엄’(Museum, 박물관)을 합쳐 만든 이름이다. 기존 폐수처리장을 고쳐 지은 고색뉴지엄은 전시실, 독서 공간, 창의적 체험 공간으로 이뤄져있다. (문의 031-228-3442, 3443)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