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울산소식]울산신용보증재단·NH농협은행 특별출연 협약보증 등

등록 2019.06.12 18:21: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그래핀 산업 기술고도화 포럼 개최

근로복지공단 기부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과 NH농협은행(본부장 남묘현)은 12일 농협은행 울산본부에서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시 뛰는 울산 소상공인 지역상권 활성화 마중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9.06.12. (사진=울산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과 NH농협은행(본부장 남묘현)은 12일 농협은행 울산본부에서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시 뛰는 울산 소상공인 지역상권 활성화 마중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9.06.12. (사진=울산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과 NH농협은행(본부장 남묘현)은 12일 농협은행 울산본부에서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시 뛰는 울산 소상공인 지역 상권 활성화 마중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보증은 NH농협은행이 3억원을 보증재단에 특별 출연하고 재단은 출연금의 15배에 해당하는 45억원의 신용보증을 농협은행을 통해 울산지역 소기업·소상공인에게 특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농협은행이 추천하는 울산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이다.

기업당 보증 한도는 1억 원이며 보증기간은 5년 이내이다.

◇그래핀 산업 기술고도화 포럼 개최

울산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재)울산테크노파크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그래핀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기술 교류 및 고도화 포럼을 개최한다.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은 탄소의 동소체 중 하나이다.

탄소 원자가 모여 2차원 평면을 이루고 있는 구조로서 각 탄소 원자는 육각형의 격자를 이루며 육각형의 꼭짓점에 탄소 원자가 있다.

커패시터, 구조물, 디스플레이, 센서, 광전지, 배터리·연료전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그래핀·나노융합 관련 산학연관 40여 명이 참석해 첨단신소재 분야의 하나인 그래핀 산업을 육성할 목적으로 지역 기업 및 기관과 기술 교류, 고도화에 대한 세미나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KAIST 김상욱 교수, 한국탄소학회 그래핀 분과 이종찬 위원장, KIST 양철민 센터장이 그래핀 관련 기술세미나를 발표한다.

스탠다드그래핀 이정훈 대표, 투디엠 김영진 대표, 엠씨케이테크 조승민 대표와 함께 울산지역 기업의 기술 및 문제점, 고도화에 대해 토론한다.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12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해 다짐 실천과 연계한 기부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2019.06.12. (사진=근로복지공단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12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해 다짐 실천과 연계한 기부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2019.06.12. (사진=근로복지공단 제공) [email protected]


◇근로복지공단 기부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2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해 다짐 실천과 연계한 기부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846만원의 기부금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작심 3일? 실천 100일! 1+1 기부캠페인'은 새해 다짐 실천일수에 임직원이 1일 100원씩 적립하고 동일한 금액만큼 공단의 사회봉사단 기금을 추가 지원하는 방식이다.

지난 1월16일부터 4월25일까지 100일간 진행된 기부캠페인에는 507명의 공단 임직원이 참여해 423만원의 개인기부금을 모금했고 최종 846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기부금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돌봐줄 가족 없이 홀로 암 투병 중인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김모(78)씨 등 공단 직원이 업무과정에서 알게 된 제도권 밖의 취약계층을 위해 쓰인다.

매번 작심 3일로 끝났던 새해 다짐을 기부활동과 연계해 실천 의지를 북돋우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준다는 캠페인 취지에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공단은 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하반기 2차 1+1 기부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운영하는 나눔 리더스클럽(울산 제3호)에 울산 혁신도시 공공기관 최초로 가입했다.

나눔 리더스클럽은 단체가 3년 이내 10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하는 기부자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