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키보드 수집부터 커피머신까지…'덕질거리'를 위한 IT기기는?

등록 2021.01.23 07: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로지텍 K835 TKL (제공=로지텍코리아)

[서울=뉴시스] 로지텍 K835 TKL (제공=로지텍코리아)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새해에는 힘들었던 2020년을 잊고 새롭게 마음을 둘 아이템 구입이나 취미 입문 등 ‘덕질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더 좋은 키감을 찾아 나서는 키보드 수집부터 집에서도 좋은 커피 한 잔을 만들어 주는 머신, 그리고 디지털 드로잉 기기까지 실내 ‘덕질’ 입문을 도와줄 기기를 소개한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로지텍 K835 TKL 기계식 키보드'
 
집에서 PC 앞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게이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기계식 키보드가 관심을 받고 있다.

로지텍 K835 TKL은 간편하면서도 기계식 키보드가 가져야 할 장점을 갖췄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로 키보드 ‘덕질’에 입문하기 좋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책상 위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계식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스위치는 TTC 적축(리니어)을 탑재해 타건감이 부드럽고 반응이 빠르며, 다른 기계식 스위치 대비 조용한 타건음을 자랑한다. 최대 5000만 번의 클릭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키 프린팅은 오래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도록 제작됐다.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필요한 모든 키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완벽한 한글 레이아웃으로 한자 키 및 한·영 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카페를 위한 올인원 커피머신 '바리스타 프로 BES878'

방 안을 원두 볶는 향기로 채우며 홈카페를 꾸미는 소비자들도 많아졌다. 브레빌 바리스타 프로 BES878은 제품 정면에 장착된 LCD 디스플레이로 필터에 담기는 원두의 양과 굵기 조절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스테인리스 스틸의 코니컬 버(원추형 칼날)를 사용해 30단계의 섬세한 분쇄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개인 취향에 맞게 에스프레소부터 프렌치 프레스, 드립까지 원두를 원하는 굵기로 갈아내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우유가 들어간 커피를 만들 때 사용하는 스팀 완드 기능을 향상해 더욱 풍부하고 크리미한 우유 폼을 만들 수 있다.

◇디지털 드로잉 쉽게 할 수 있는 'VK640 펜 태블릿'

펜 태블릿 VK640은 실내 취미생활에 안성맞춤이다. 6X4인치의 심플한 작업 영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6개의 단축키 기능으로 키보드 없이 손쉽게 디지털 드로잉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일체형 케이블만 컴퓨터에 연결하면 장소와 관계없이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으며, 8192레벨의 필압과 무충전 방식의 펜은 부드러운 필기감까지 더해 누구나 쉽게 드로잉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