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일반

정 총리, AZ 출하현장 점검…"정부 믿고 백신 접종 적극 동참"(종합)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1-02-24 11:00:39  |  수정 2021-02-24 12:57:17
정 총리,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생산공장 방문
"가슴 벅찬 순간…1900여개 요양병원 등에 전달"
"출하된 백신은 가장 도움 필요한 분에 선 접종"
"백신의 정치화 움직임 안타까워…백신은 과학"
associate_pic
[안동=뉴시스] 이무열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경북 안동 경북도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2.24. lmy@newsis.com
[서울=뉴시스] 홍지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오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공장을 찾았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출하되는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차원에서다.

정 총리는 "온 국민이 손꼽아 기다렸던 코로나19 백신이 드디어 이곳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가슴 벅찬 순간"이라고 말했다.

또 백신의 생산과 유통 준비를 위해 노력한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와 예방접종추진단, 군, 경찰, 소방,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정 총리는 "오늘부터 닷새 동안 총 78만명분, 157만회분의 백신이 출하돼 물류센터를 거쳐 1900개소에 달하는 전국 요양병원과 보건소로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범정부 예방접종 추진단에게 "백신이 전국 각지로 안전하게 전달돼 차질 없이 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오늘 출하되는 백신은 가장 먼저 도움을 받아야 할 분들에게 접종될 것이며, 이분들도 하루빨리 접종받길 간절히 원하고 있다"며 "최근 백신에 대해 정치화 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안타깝다"고 했다. 그러면서 "백신은 과학"이라고 강조했다.

또 "식약처와 여러 전문가들이 검증을 끝낸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는 정부를 믿고 흔들림 없이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허위사실, 정확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정 총리는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해 빼앗긴 국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며 "트럭에 실린 백신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희망의 봄을 꽃피울 수 있는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안동=뉴시스] 이무열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경북 안동 경북도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2.24. lmy@newsis.com
정 총리는 이상균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장으로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출하 현황을 보고받고, 백신 수송차량을 직접 봉인했다.

앞서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다.

정 총리는 "오늘은 이곳 경북 안동에 위치한 우리 기업의 백신 생산공장에서 국민들께 공급해드릴 코로나19 백신 완제품이 처음으로 출하된다"며 "오늘 출하되는 백신으로 모레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역사적인 첫 접종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어 "드디어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떼는 것"이라며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을 받으시도록, 백신 도입부터 수송과 유통, 접종, 그리고 이상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 희망의 여정에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diu@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정치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