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초점]먹방은 가라...안방극장 이젠 '골프 예능' 바람

등록 2021.06.23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김미현·김국진 TV조선 '골프왕' 시작

박세리의 '세리머니클럽' 30일 방송

7~8월에 '공치리'·'골신강림' 등 공개

[서울=뉴시스]JTBC '세리머니클럽' 포스터. (사진=JTBC 제공) 2021.06.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JTBC '세리머니클럽' 포스터. (사진=JTBC 제공) 2021.06.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최근 골프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방송사들도 이에 발맞춰 골프 예능 프로그램을 쏟아내고 있다.

지난달 24일 첫 방송 된 TV조선 '골프왕'을 비롯해 JTBC '세리머니클럽', SBS 및 웨이브 '편 먹고 072(공치리)', tvN D '스타골프빅리그', 티빙 '골신강림' 등 골프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골프 예능들은 연예계에서 소문난 골프광 김국진, 이경규, 정준호 등 스타들을 앞세우고 있다. 여기에 박세리부터 김미현, 유현주 등 대표 골퍼들까지 합류해 전문성을 내세우며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골프 여제' 박세리를 내세운 JTBC '세리머니클럽'은 오는 30일에 첫선을 보인다.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들을 초대해 야외에서 골프 게임을 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골프 토크쇼다. 골프 라운딩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골프를 통한 기부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박세리가 클럽 회장을 맡아 진행에 직접 나서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김종국이 부회장, 양세찬이 총무를 맡아 '골프 동호회' 콘셉트로 진행된다. 골프 레전드 박세리와 만능 스포츠맨 김종국, 물오른 예능감 양세찬의 케미가 기대를 모은다.
[서울=뉴시스]TV조선 '골프왕'. (사진=TV CHOSUN '오늘은 골프왕' 제공) 2021.06.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TV조선 '골프왕'. (사진=TV CHOSUN '오늘은 골프왕' 제공) 2021.06.22. [email protected]

첫 촬영은 친한 지인들과 라운딩을 하는 편안한 느낌이었다는 전언이다. 박세리는 첫 방송을 앞두고 "처음엔 부담도 됐고, 골프를 예능으로 재미있게 풀어가야 한다는 고민도 있었다. '박세리'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이번 방송을 통해 골프도 예능도 모두 잘하고 싶다"며 "골프의 대중화를 이끌고 기부도 하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TV조선 '골프왕'은 지난달 24일 문을 열었다. '슈퍼 땅콩' 김미현과 함께 자타공인 연예계 최고 골퍼인 김국진을 필두로 이동국, 이상우, 장민호, 양세형이 '골프 드림팀'으로 출격했다.

김미현은 촌철살인 '매운맛 코치'로 천차만별 실력의 다섯 명을 이끈다. 체구는 작지만 야무진 플레이로 세계를 제패했던 전설의 챔피언답게 다섯 남자를 휘어잡으며 혹독한 골프 레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매주 배우, MC, 모델, 프로 골퍼 등 각 분야별 골프 최강자들과 대결을 펼친다.

'골프왕'은 첫 방송에서 5%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을 기록한 후 4%대를 유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작진은 단순한 스포츠 도전기가 아닌 선한 영향력을 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골프왕'은 '연예인 골프 자선 대회'를 개최해 최종 우승자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서울=뉴시스] 이경규, 이승엽, 이승기. (사진 = SBS 제공) 2021.05.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경규, 이승엽, 이승기. (사진 = SBS 제공) 2021.05.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또 SBS와 OTT 웨이브가 함께 하는 골프 예능 '편 먹고 072(공치리)'와 tvN D에서 선보이는 웹예능 '스타골프빅리그', 티빙 새 오리지널 '골신강림'도 7월과 8월에 잇따라 공개된다.

'편 먹고 072(공치리)'는 골프광 이경규와 영골퍼 이승기, 국민타자 이승엽이 뭉친다. 세 명의 MC가 각각 편을 먹고 삼파(par)전 골프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과 함께 골프계의 흥행 아이콘 유현주 프로가 고정 멤버로 참여한다. 유현주 프로는 골프가 얼마나 흥미진진하고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인지 시청자들에게 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지난 2008년 최초의 골프 예능 '골프의 신'에 출연했던 이경규는 구력 30년차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2년차로 급성장 중인 이승기와 숨겨진 골프 실력의 이승엽도 기대를 모은다. 오는 7월 초에 방송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tvN D '스타골프빅리그' 포스터. (사진=tvN D 제공) 2021.06.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tvN D '스타골프빅리그' 포스터. (사진=tvN D 제공) 2021.06.15. [email protected]

오는 7월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스타골프빅리그'는 스타들이 모여 벌이는 골프 대회다. 대회를 통해 연예계 골프 최강자를 가리는 연예인 골프 랭킹 시스템을 도입했다. 골프 마니아인 배우 정준호가 '스타골프빅리그' 초대 회장으로 나섰으며, 골프에 관심 있는 스타들을 초청하고 함께 참여하며 대회를 꾸려나간다.

이와 함께 손지창, 이재룡, 김성수, 오지호, 이정진, 박광현, 강성진, 임창정, 김준호, 홍인규, 변기수가 참여한다. 평소 골프에 관심이 많은 이들로, 박광현, 강성진, 홍인규, 변기수는 유튜브에서 자신의 골프 채널을 운영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뉴시스]티빙 새 오리지널 '골신강림'. (사진=티빙(TVING) 제공) 2021.06.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티빙 새 오리지널 '골신강림'. (사진=티빙(TVING) 제공) 2021.06.22. [email protected]

국내 대표 MC 강호동과 신동엽이 나서는 티빙 새 오리지널 '골신강림'은 8월에 공개된다. '골신강림'은 20년이 넘는 경력의 자타공인 연예계 골프 최강자 강호동과 신동엽이 라이벌 골프친구에서 운명공동체가 돼 골프 레전드들과 펼치는 무모한 대결을 다룬다. 레전드 프로들과의 빅 매치를 위한 연예인 골퍼 용병도 등장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수근이 해설위원으로 변신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강호동과 호흡을 맞춰온 이수근은 신들린 애드리브와 개그감으로 웃음을 주는 해설위원으로 활약을 예고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