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작품으로 힐링하세요' 대구미술관 추석 연휴 개관

등록 2021.09.17 10:39: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고향 방문 쉽지 않은 시민들 위해 5일관 휴관없이 운영
유머랜드 주식회사, 시를 위한 놀이터, 차계남 등 기획전

associate_pic

[대구=뉴시스] 이지연 기자 = 대구미술관 기획전시 '유머랜드주식회사'. (사진=대구미술관 제공) 2021.09.17.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대구미술관이 코로나19로 고향 방문과 여행이 쉽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연휴 5일간 휴관없이 무료로 정상 개관한다.

대구미술관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 총 3개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유머랜드주식회사', '시를 위한 놀이터', '차계남' 등이 차례로 관객과 만난다.

2021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유머랜드주식회사'는 인류 문명의 변천과 역사 속, 전쟁과 역병 속에서도 사라진 적 없는 유머(humor)에 주목한다. 30대 작가 김영규, 이승희, 이준용, 장종완, 최수진 등 5명이 사회와 예술의 면면을 젊은 감각과 유머로 솔직하고 거침없이 보여준다.

대구포럼 I '시를 위한 놀이터'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주제 발굴 기획전이다.

박현기, 백남준, 이강소, 이정, 히와 케이, 비아 레반도프스키, 크베이 삼낭, 오쿠보 에이지 등 작가 8인의 작품 5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신체와 정체성, 난민과 이주, 언어와 소통, 인간과 자연이란 주제를 시적 조형 언어로 풀어낸다.

2021 다티스트 '차계남'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의 색과 질료에 대한 작가의 철학을 조망한다. 한지의 흑·백 평면작품, 사이잘 마(Sisal Hemp)를 주재료로 한 대형 입체작품 등 총 33점을 통해 차계남 작가의 40년 외길 인생을 보여준다.

associate_pic

[대구=뉴시스] 이지연 기자 = 대구미술관 기획전시 '시를 위한 놀이터'. (사진=대구미술관 제공) 2021.09.17. photo@newsis.com


대구미술관은 도슨트(전시해설) 프로그램도 마련해 전시 이해를 돕는다.

추석 당일인 21일을 제외한 18·19일·20·22일 오전 11시와 오후 2,4시 선착순 1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면형 도슨트 프로그램 이용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대구미술관 모바일 앱을 이용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프라인 전시뿐만 아니라 온라인 프로그램도 있다. 작가 인터뷰 영상, 큐레이터 전시투어, 어린이 교육 콘텐츠 등 300여 건의 영상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대구미술관 관람은 인터파크 또는 전화 예약 후 입장이 가능하다. 최종 예방접종 14일 경과자는 전자 또는 종이증명서를 제시하면 사전 예약없이 입장할 수 있다.

associate_pic

[대구=뉴시스] 이지연 기자 = 시민들이 작가 차계남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대구미술관 제공) 2021.09.17. 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ljy@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