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집에서 추석 연휴…'홈추족' 위한 IT 아이템은

등록 2021.09.18 06:25: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2021.9.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2021.9.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추석 명절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홈추족'이나 '혼추족'(혼자 추석을 지내는 이들)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만약 추석 연휴에 미뤄둔 집 꾸미기나 휴식, 운동 등으로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면 이를 도울 다양한 IT 제품들도 관심을 끌 만하다.

◇셀프 홈 인테리어를…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긴 연휴 동안 평소에 미뤄뒀던 일을 하면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사진을 활용해 홈 인테리어도 시도해볼 만하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집을 꾸미기 원하는 이들도 많다. 추억이 담긴 사진도 집을 꾸밀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다.

캐논의 휴대용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는 직접 촬영한 사진을 고화질의 실물 사진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고 스티커 사진으로 다양하게 집을 꾸밀 수 있다.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정사각형 사진을 바로 출력해 벽에 걸거나 스티커로 붙여 개성있게 꾸밀 수 있고 출력한 스티커 사진은 다이어리나 핸드폰, 노트북 등 소지품에 붙일 수도 있다. 아이돌 포토카드, 레시피북, 가족앨범, 육아일기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온전히 쉬고 싶다면…와콤 액정태블릿 '와콤 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하다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컬러링북,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과 함께 일상 속 스트레스를 풀고 정서적인 안정감도 느낄 수 있다.

와콤의 액정태블릿 '와콤 원'은 약 13형 크기의 스크린에 디지털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는 액정태블릿이다. 종이에 펜으로 쓰는 것 같은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화면에 손이 닿더라도 인식하지 않는 팜리젝션을 지원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스마트워치 '베뉴 2'.(사진=가민코리아 제공) 2021.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스마트워치 '베뉴 2'.(사진=가민코리아 제공) 2021.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디지털 드로잉으로 자신이 원하는 스티커를 직접 만들고 붙일 수도 있다. 와콤 원을 구매하면 뱀부 페이퍼,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 어도비 프레스코 등 다양한 번들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돼 일러스트, 웹툰 등 창작 활동도 할 수 있다.

◇집에서도 운동과 함께…가민 스마트워치 '베뉴 2S'

추석 연휴 기간 명절음식의 유혹을 감안하면 홈 트레이닝도 추천할 만한 활동이다. 가민의 '베뉴 2S'는 다양한 헬스 모니터링 기능 및 스포츠 모드를 갖춘 데일리 피트니스 스마트워치로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에게 유용하다.

근력 운동, 요가, 필라테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등 운동 동작 가이드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에서 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줘 운동 초보자도 쉽게 액티비티를 즐기고 배울 수 있다.

'고급 근력 훈련 모드'를 활용하면 방금 진행한 운동이 어떤 부위의 근육을 사용했는지 시계 화면을 통해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건강 스냅샷'은 2분 동안 유저의 주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 보고서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체계적인 헬스 케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