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서채현 금메달…MZ세대 키다리 아저씨 'bhc치킨'

등록 2021.09.23 13:14: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비인기 종목 도쿄올림픽 노메달 서채원 후원

MZ세대 친숙한 라방 활용…매출·브랜드 인지도↑

'해바라기 봉사단' 운영…2017넌 시작해 5년째

[서울=뉴시스] 23일 서울 송파구 bhc치킨 본사에서 열린 서채현 선수 격려금 전달식에서 bhc치킨 박현종(왼쪽) 회장, 임금옥(오른쪽) 대표가 서채현 선수에게 격려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 제공) 2021.08.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3일 서울 송파구 bhc치킨 본사에서 열린 서채현 선수 격려금 전달식에서 bhc치킨 박현종(왼쪽) 회장, 임금옥(오른쪽) 대표가 서채현 선수에게 격려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 제공) 2021.08.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스포츠 클라이빙 국가대표 서채현(18·신정고)이 22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21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여자부 결승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서채현의 감격적인 우승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주목받고 있다.

서채현은 8월 열린 '2020 도쿄올림픽'의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 결승에 진출해 기대를 모았으나 8위에 머물렀다.

비인기 종목, 그것도 올림픽 메달리스트도 아닌 서채현에게 격려금 5000만원을 전달한 기업이 bhc치킨이다. 특히 8월23일 서울 송파구 bhc치킨 본사에서 거행한 격려금 전달식에는 박현종 회장, 임금옥 대표 등 수뇌부가 총출동했다.
 
이는 bhc치킨이 MZ세대 스포츠 유망주 육성 활동 일환으로 이뤄졌다. "MZ세대 노력을 격려하고, 미래를 응원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bhc치킨은 4월 골프단을 창단하면서도 MZ세대 대표 주자인 오채유(21) 프로를 영입했다. bhc치킨 골프단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은 높지만, 경제적 서포트가 필요한 신인 선수들을 영입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bhc치킨 매장 *재판매 및 DB 금지

bhc치킨 매장 *재판매 및 DB 금지

bhc치킨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에게 특별히 공을 들이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재미, 경험, 가치 등을 중시하는 특성을 고려한 소통 전략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
 
bhc치킨은 4월 '배민쇼핑라이브', 7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각각 라이브방송을 열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했다.

MZ세대가 친숙한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2억원 넘는 누적 거래액을 달성했지만, 더 큰 수확은 브랜드 가치 제고였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마스크 취약 계층 아동 위한 스트랩 만들기 봉사 *재판매 및 DB 금지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마스크 취약 계층 아동 위한 스트랩 만들기 봉사 *재판매 및 DB 금지

bhc치킨은 MZ세대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2017년부터 대학생들로 구성한 '해바라기 봉사단'을 운영하면서 봉사단이 행동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 1월부터 활동 중인 5기는 '연탄 나눔'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총 12회 봉사했다. 하반기에도 '독거노인 치킨 나눔' '압화 부채 제작' 등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주요 고객층이자 미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할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며"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지속해서 알릴 것이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