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조선대, 몽골에서 간호학 교재 발간 국정교과서 지정 등

등록 2021.09.27 12:55: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조선대가 몽골에서 발간한 간호학 전공교재. (사진 제공 = 조선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조선대가 몽골에서 발간한 간호학 전공교재. (사진 제공 = 조선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조선대학교는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이 몽골민족대학교에서 간호학 국정교과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몽골민족대학교에서 열린 출판기념회는 조선대학교가 수행하는 몽골 간호교육 선진화 사업을 통해 발간한 간호학과 전공교재의 출판을 축하하고, 이 중 6권이 몽골 국정교과서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였다.

기념회에서는 사업단장인 김진희 교수가 몽골 정부로부터 몽골 간호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보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부 장관상은 몽골 보건의료계의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보건의료계에서 가장 큰 상으로 알려졌다.

출판기념회에는 국립간호대를 비롯한 울란바토르시에 있는 모든 간호대학과 국립병원 간호부가 참석했으며, 몽골민족대학교 이사장을 비롯한 몽골민족대학교 집행부 등 120여 명의 인사가 함께했다고 조선대는 설명했다.

조선대학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11권의 간호학 교재를 개발했다. 이 중 기본간호학1·기본간호학2·간호윤리·간호학개론·비판적사고와 간호과정·암환자의 간호 총 6권의 전공교재가 몽골의 국정교과서로 지정됐다.

◇ 조선이공대, 일·드림 언택트 취업박람회

조선이공대가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27일부터 오는 11월5일까지 재학생과 졸업생 구직자들을 위한 '2021 일-드림(Job Dream)언택트 취업박람회'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선이공대 학생취업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광주시·전남도·광주고용노동청이 공동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으로 운영한다.

조선이공대는 기업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대학 미취업자와 기업들의 구인을 연결해주는 일자리 매칭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동강대 유아교육과, 4년제 학사학위 신규 인가

동강대 유아교육과(학과장 정주선)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3년제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전문학사자들이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 신규 지정 인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를 졸업한 전문학사자들이 실무와 연계된 직업심화교육을 받고 계속 교육을 통해 평생학습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학사학위를 인정하는 제도다.

동강대는 2019년 임상병리학과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를 받아 2020학년도 신입생부터 4학년 야간 20명을 선발했다.

유아교육과도 올해 입시를 통해 3년제 유아교육과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내년 4학년 야간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졸업 뒤 대학원 진학 등도 가능하다.

동강대 유아교육과는 2022학년도 입시에서 3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 광주대 출신 정지원 박사, 한국연구재단 연구교수 선정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뷰티미용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정지원(33) 박사가 2021년 인문사회 학술연구교수(B유형)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정 박사의 연구 과제명은 '한국과 미국의 뷰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이며, 연구 기간은 오는 2022년 8월30일까지 1년이다.

2018년 광주대 일반대학원 뷰티미용학과 메이크업 전공 박사과정을 졸업한 정 박사는 메이크업 프리랜서로 활동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