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ESG 동참하는 제약…동아쏘시오홀딩스, 나눔 가치 실현

등록 2021.09.28 10:17: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동아제약은 작년 7월부터 재생용지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종이봉투로 전면 교체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지배구조를 의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적 가치를 담은 기업의 경영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을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한 보고서다.

지난해 첫 발행돼 올해 두 번째로 발행된 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계획 등을 소개한다. ESG 관점에서의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 친환경 활동성과를 수록했다.

앞서서는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동아쏘시오그룹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오츠카, 용마로지스, 수석 등 동아쏘시오그룹 그룹사가 동참하며 업무용 차량을 연도별 교체주기에 따라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그룹 전 임직원 대상 친환경 교육은 인식 개선 및 필요성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은 올해 정도경영 대표이사 메시지를 통해 '반부패'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외부 제재를 회피하는 수단이 아닌 자연스럽게 실천해야 하는 가치관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8년 그룹의 정도경영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전담부서인 정도경영팀을 신설하고, 정도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동아쏘시오그룹 각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를 발족했다.

이외에도 일반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은 1991~2020년 박카스 홍보를 위해 약국에 박카스 비닐봉투를 공급했는데 작년 7월부터 재생용지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종이봉투로 전면 교체했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도 친환경 패키지를 통한 제품 생산으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미니막스 정글의 용기는 재활용된 펄프 용기로 분리배출이 쉽다. 용기를 둘러싼 띠지는 설탕 생산에 사용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종이로써 친환경적인 포장재로 업계의 주목받고 있는 얼스팩(Earth pack)이 적용됐다.

동아제약은 올해 폐기물, 쓰레기 등으로 오염돼 가는 지구환경 보존과 서식지 파괴로 사라져가는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어린이용 가그린을 친환경적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어린이가 멸종위기동물을 간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반달가슴곰, 수리부엉이 등 총 9종의 멸종위기동물 디자인을 적용했다. 하단에는 멸종위기등급마크를 기재하여 어린이들에게 멸종위기동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최근 기업을 둘러싼 경영 환경을 고려할 때 ESG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을 따라 인권경영, 환경경영, 공정경영, 소비자중심경영, 사회공헌을 실현할 것이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