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수원여대, 화성시 청년외식창업 레시피 공모전 대상 등

등록 2021.09.29 20:53: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교육소식]수원여대, 화성시 청년외식창업 레시피 공모전 대상 등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수원여자대학교는 경기 화성시 주최로 열린 '청년외식창업 레시피 공모전'에서 식품영양과 학생 3명이 대상인 화성시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화성시 로컬푸드를 활용한 외식창업 메뉴 개발과 농림축산식품부의 시범사업인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사업’ 입주자 선정을 위해 지난해부터 화성시에서 열리고 있다.

수원여대 식품영양과 소속 김미소·김미영·이은지 등 학생 3명으로 출전한 '안다미로팀'은 화성시 로컬푸드인 느타리버섯과 포도를 활용해 고추장 로제핫도그와 포도에이드를 선보였다.

이 레시피는 공모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는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통해 공모전·산학공동프로젝트·서포터즈 활동 등 재학생들의 대외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대, 에듀테크소프트랩 개소식 메타버스로 개최

경기대학교는 29일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교육부와 공동으로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경기대 E-스퀘어 건물 외관, 지상 1층 실내 등을 3D로 모델링해 메타버스(가상공간)를 형성해 진행했다.
[수원=뉴시스] 경기대학교 E-스퀘어 전경. 2021.9.29. (사진=경기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경기대학교 E-스퀘어 전경. 2021.9.29. (사진=경기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도권역 구축·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은 도교육청, 경기도 초중고 교사 75명으로 꾸려진 교사지원단과 함께 운영된다.

이들은 총 5개의 에듀테크 솔루션을 발굴해 교육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한 실증과 개선 요구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에듀테크 기술과 솔루션으로 디지털 교육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에듀테크소프트랩 구축·운영 사업을 올해 처음 시작했다.

이 사업은 우수한 에듀테크 제품과 기술을 학교 현장에 연결하여 보급과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학생·교사·기업이 만나는 열린 공간 제공 ▲초·중·고 교사에게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 체험 기회 확대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의고, '수학은 실험이다!' 교육프로그램 운영

경기 수원시 이의고등학교는 지난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창의 수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수학적 원리를 직접 체험으로 느낄 수 있는 '수학은 실험이다!' 행사를 열었다.
[교육소식]수원여대, 화성시 청년외식창업 레시피 공모전 대상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수학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응용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체험해보도록 유도했다.

학생들이 중심이 돼서 기획부터 운영 등 전 과정에 참여해 14개의 체험 부스와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