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뒤집으면 다른 스타일…실용성 높은 '양면 아우터' 뜬다

등록 2021.10.22 06:00:00수정 2021.10.22 08:20: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활용도 높은 리버시블 제품으로 겨울 아우터 선점 경쟁
아이더, 플리스·다운 재킷 하나의 아이템으로 연출
K2, 겉은 뽀글이-안은 구스다운 '비숑 플리스 다운' 출시
노스페이스, 플리스+숏패딩 즐기는 '비 베터 다운 재킷'

associate_pic

브랜드 아이더는 플리스와 다운 재킷을 하나의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 ‘리브Ⅱ(REVE Ⅱ)’와 ‘리브 후드Ⅱ(REVE HOOD Ⅱ)’를 출시했다.(사진/아이더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본격적인 아우터 장만이 시작되면서 두 가지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실용성이 패션에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면서 양면에 각기 다른 소재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우터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업계는 올 가을·겨울 시즌 플리스와 다운 재킷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겨울 아우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플리스와 다운 재킷을 하나의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 '리브Ⅱ(REVE Ⅱ)'와 '리브 후드Ⅱ(REVE HOOD Ⅱ)'를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리브와 리브 후드의 두 번째 버전이다. 업그레이드된 소프트 플리스 소재가 적용돼 더욱 포근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구스 다운으로 동물 복지를 고려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충전재를 사용했다.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재킷 리브Ⅱ는 높은 넥 라인으로 목 주변에 유입되는 찬바람을 차단한다. 색상은 베이지, 그레이쉬 카키, 크림 3가지이며 색상별로 각기 다른 컬러 블록으로 디테일 변화를 주었다. 리브 후드Ⅱ는 후드 일체형으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플리스 면을 기준으로 라이트 핑크, 크림 등 4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K2는 플리스 소재에 구스 다운을 적용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비숑 플리스 다운'을 출시했다.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프랑스 대표 견종 비숑 프리제에서 영감을 얻은 비숑 플리스 다운은 양면에 라미네이팅 필름을 덧대 방풍 기능을 강화했다.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착한 구스 충천재를 사용했다. 솔리드 컬러의 '비숑 리버시블 팝(POP)', 후드가 없는 어반 스타일의 '비숑 리버시블 어반(URBAN)', 배색 디자인의 '비숑 리버시블 아이콘(ICON)' 등 3종으로 출시됐다.

associate_pic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뽀송한 촉감의 플리스 소재에 구스다운을 적용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비숑(BICHON) 플리스 다운’을 출시했다. (사진/K2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블랙야크의 'U마카롱 듀오 플리스다운 후디재킷'은 세미 오버핏이 적용된 남녀 공용 제품이다. 쉐르파 플리스 소재와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소재를 함께 사용해 부드럽고 친환경적이다. 뒤집으면 중형 푸퍼 다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 크림, 그레이, 라일락 4가지다. 후드가 없는 'U마카롱 듀오 플리스다운 재킷'도 있다.

노스페이스는 플리스와 숏패딩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비 베터 다운 재킷'을 내놓았다.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와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적용했다. 블랙+라이트 베이지, 문라이트 네이비+아이보리, 화이트 샌드+핑크 및 허브 가든+아이보리 등 대조되는 색상 조합과 소재 차이를 통해서 한층 더 다채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선보인 '리머 양면 플리스 후디 다운 점퍼'는 플리스 재킷과 패딩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재킷이다. 색상은 슈가 스위즐 아이보리, 베이지, 라이트 베이지, 카본 블랙 4가지로 구성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겨울 날씨에 맞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활용도 높은 디자인까지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리버시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며 "트렌디한 디자인에 아웃도어 브랜드다운 뛰어난 보온성을 갖춘 리버시블 제품으로 다가오는 겨울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