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인천소식]굿네이버스 인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캠페인 진행 등

등록 2021.10.22 12:22: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사진= 굿네이버스 인천서부지부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굿네이버스 인천서부지부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과 함께 인천가좌여자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관련 조례 제·개정시  당사자 의견 반영하는 조항을 추가할 것을 촉구하는 서명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명활동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윌벤져스와 함께하는 ‘아참!들으셨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아동·청소년 관련 조례 제·개정 시 당사자인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는 조항을 추가하도록 촉구하는 서명 활동을 진행해 인천가좌여자중학교 학생 약 300명이 참여했다.

굿네이버스 인천서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지난 5월부터 인천가좌여자중학교 학생 106명으로 구성됐다.

또 굿네이버스 아동권리교육 참여, 교과과정 연계 활동 진행 (인권 수업, 제안서 작성), 아동권리 침해사례 실태조사 등 아동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앞으로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지역 내 아동 300여명의 조례 개정지지 서명을 인천시 서구의회에 전달하고, 아동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정책도 제언할 계획이다.
 
◇인하대,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하는 “3Step 디딤돌 장학금” 운영

인하대학교는 학습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하는 “3Step 디딤돌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Step 디딤돌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학습유형 진단’부터 ‘나만의 학습법 적용’, ‘학습역량 개발’의 3단계 과정으로 구축된 체계적인 학습지원을 받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49명에게는 최대 150만원, 총 45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프로그램은 학업동기 부여 및 학업성취도 향상과 대학생활 만족도 고취를 목적으로 기존 학업저성취자에 한해 운영했던 “3Step 디딤돌 Plus”를 확대, 개편해 장학금 수혜 대상을 전체 학부생으로 넓혔다.

또 학습지원 프로그램 간에 긴밀한 연계성을 마련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연속성 있는 학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장학금은 Step별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학생 중, 직전 학기 대비 학업개선도가 높은 학생에게 지급한다. 학생들의 학업개선도는 직전 학기 평점을 기준으로 총 5그룹(도전, 돋움, 도약, 비상, 혁신)으로 나누어 산출한다.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3Step 활동은 1Step: U&I학습유형검사를 바탕으로 학습성격 및 학습유형 진단하기, 2Step: 인하-동동(同動) 또는 인하 튜터링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수료를 통한 자신만의 학습법 찾기, 3Step: 학습역량 개발을 위한 6대 핵심역량별 학습법 워크숍 3회 이상 참여하기로 구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