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北매체, 이재명 국감에 온정적-윤석열에 "살인마 찬양"

등록 2021.10.24 07:26: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경기도 국감 당시 국민의힘 태도 비판
윤석열 전두환 논란에 "미치광이" 비난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대동강구역 동문초급중학교. 2021.10.24. (사진=노동신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북한 매체가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으로 국정감사에서 집중 공격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온정적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이 매체는 전두환 옹호 논란에 휩싸인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날선 비판을 가했다.

북한 대외 선전 매체 우리 민족끼리는 24일 '이전투구 마당'이라는 글에서 경기도 국정감사 내용을 소개하며 "국민의힘 의원들이 저마다 양의 가면을 쓴 강아지 인형, 깡패 사진 등을 들고 나와 이재명을 조롱하고 이에 대해 여당이 즉각 반발한 것으로 하여 감사가 잠시 중단되기까지 했다"고 소개했다.

우리 민족끼리는 "정의당 의원은 이재명을 향해 돈을 받은 자가 범인이면 설계한 자는 죄인이라고 몰아댔고 이재명은 공익환수를 설계한 사람은 착한 사람이라고 반박하며 맞받아쳤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야당 의원들의 공세적이며 막무가내식 질의에 이재명이 인상을 찌푸리자 야당 의원들은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는다, 조폭연루설이나 해명해라, 건방지게 놀지 말고 질의에 답변이나 하라며 살벌한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associate_pic

[수원=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경지지사가 20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10.20. photo@newsis.com

반면 우리 민족끼리는 전두환 옹호 논란에 휘말린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을 내놨다.

이 매체는 '군부 파쇼 독재자와 그 숭배자'라는 글에서 "권력야심이 굴뚝같아 검찰총장직까지 버리고 정치판에 뛰어든 때로부터 지난 석 달 기간 1일 1망언, 1일 1논란으로 언제 한 번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지 않은 적이 없었던 윤석열이 이번에는 광주 대학살 만행의 주범인 살인마를 찬양하고 군사파쇼독재통치를 숭배해 사람들을 경악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살인마, 만고죄인을 두고 윤석열이 그가 정치를 잘했다면서 군사파쇼악당의 독재정치를 찬양했으니 어찌 남조선 각계가 부글부글 끓어 번지지 않을 수 있겠는가"라고 밝혔다.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가 19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을 당원협의회를 방문, 지지를 호소하는 발언을 있다. 2021.10.19. yulnetphoto@newsis.com

우리 민족끼리는 "극악무도한 살인마 전두환이 아직도 얼굴을 쳐들고 거리를 활보하는 것이나 윤석열과 같은 권력 하이에나, 파쇼독재통치에 현혹된 미치광이가 대선 예비후보랍시고 거들먹거리고 있는 것 자체가 희대의 정치만화, 남조선 정치의 비화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