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찰, '한강 대학생' 친구 무혐의…부친 "명백한 타살" 이의제기 예고

등록 2021.10.25 09:59:50수정 2021.10.25 10:05: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경찰, 손씨 친구 불송치…사건 종결

부친 "마스크, 명백한 타살의 증거"

"불송치 내용 보고 이의제기 예정"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지난 5월23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인근에 마련된 고(故) 손모(22)씨 추모공간에서 시민들이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손씨는 지난 4월24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신 뒤 실종됐다가 30일 인근 한강 수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021.05.23.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지난 5월23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인근에 마련된 고(故) 손모(22)씨 추모공간에서 시민들이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손씨는 지난 4월24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신 뒤 실종됐다가 30일 인근 한강 수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021.05.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모(22)씨 사건 관련, 경찰이 친구 A씨에 대해 무혐의로 결론을 내고 사건을 종결한 가운데 손씨 아버지가 거듭 의혹을 제기하며 이의를 제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손씨 유족이 A씨를 폭행치사·유기치사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지난 22일 불송치 결론냈다. 지난 6월 변사 내사 종결에 이어 손씨 사망과 관련한 경찰 수사 절차를 사실상 모두 마무리하게 됐다.

그러나 전날 손씨 부친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명백한 타살의 증거가 있다며 새로운 의혹을 제시했다.

그는 "지난 금요일 유품을 받았는데 인계서 리스트를 보다가 눈에 띄는 게 있었다"며 "바지 주머니에 있던 마스크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들을 처음 발견했을 때 얼굴에 마스크가 없길래 물에 떠내려갔나 했는데 바지 주머니에 있었다"며 "처음에는 단순히 마스크가 주머니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집에 오면서 생각해보니 명백한 타살의 증거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마스크가 주머니에 있다는 것은 술을 먹을 때 바지 주머니에 마스크를 잘 넣어뒀을 것"이라며 "그러다 술이 올라 잠이 들고 나무 옆에서 이동 없이 추락했다. 그 상태로 누군가에 의해 물에 들어갔기 때문에 마스크는 그래도 주머니에 있는 것"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의를 제기하겠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이 경우, 검찰이 사건을 재차 들여다보게 된다.

손씨는 "(경찰의) 불송치결정통지를 받으면 그 내용을 보고 이의제기를 할 예정"이라며 "그래야만 검찰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적었다.

올해부터 이뤄진 수사권 조정(형사소송법 개정)으로 경찰은 혐의가 없다고 판단할 경우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지 않고 수사를 1차 종결할 수 있다. 단, 고발인 측에서 이의를 제기하면 사건을 검찰에 송치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