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병준 "원톱, 제가 굳이 말 안 하겠다…선대위는 출발"

등록 2021.11.28 12:32:34수정 2021.11.28 16:39: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尹, 지방 일정 소화…1차로 충청권 갈 것"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병준(왼쪽)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앞서 권성동 사무총장과 대화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병준(왼쪽)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앞서 권성동 사무총장과 대화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최서진 기자 =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은 28일 선대위 갈등과 관련해 "원톱이다 뭐다, 중심체제, 이런 문제는 제가 굳이 얘기를 안 드리겠다"며 "(알아서)판단해 주시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마친 후 '선대위가 김병준 위원장 원톱 체제로 사실상 출발한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선대위가 내일 아침에 정식으로 첫 회의를 하게 된다. 출발이라고 보시면 된다"며 "첫 회의가 시작되고 상임선대위원장이 (윤석열)후보를 모시고 지방에 가고 하니까 출발했다고 보시면 된다"고 말했다.

당초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할 것으로 알려진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갑작스런 선대위 불참 선언으로 '킹메이커'가 사라진 상태에서 김병준 위원장이 사실상 '원톱'을 자처하고 나선 것이라는 해석이 정치권에서 나온다.

당내 여전한 '김종인 추대론'에 대해선 "그 문제는 제가 이야기드리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며 "이재명 후보가 후보 되지 않았더라면 제가 굳이 적극적 역할에 나섰을까 할 정도로 다른건 몰라도 이재명만은 안 된다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상임)위원장을 수락했고, 오늘은 이 이야기에 집중하고 싶다"며 대답을 회피했다.

김 위원장은 또 "현재로서는 선대위가 움직이지 않을 수 없으니 제가 할 일을 하는 것"이라며 당연직으로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을 맡은 김성태 당 중앙위원장이 '채용비리' 논란으로 사퇴한 데 대해선 "당연히 그 후임에 대해 이야기를 할 것이다. 기다려주시면 좋겠다"고 짧게 언급했다.

선대위가 구성된 후 윤 후보의 첫 지방 행보에 대해선 "지방 일정을 아마 소화해 나가실 텐데, 거의 1차로 지금 이제 충청권을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첫 행보로 세종시를 가는데, 서울 다음에 균형발전에 대한 의지도 갖고 계시고, 세종시라는 것이 행정 중심 복합도시로서 국회도 이전하고 다른 중요 기관도 이전할 중요 지역이기 때문에 먼저 가시는게 아닌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은 29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직후 윤석열 후보와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원희룡 정책총괄본부장·주호영 조직총괄본부장·이준석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권성동 종합지원총괄본부장·권영세 총괄특보단장 등이 세종시를 방문하는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당 안팎에선 윤 후보가 '김병준 원톱' 체제에 확실한 힘을 실어주기 위해 김 위원장이 당협위원장을 맡았던 세종을 지방 일정으로 가장 먼저 찾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매번 선거마다 전국 승패를 판가름하는 표심의 풍향계 역할을 해온 충청권의 전략적 중요성도 고려한 측면이 있다는 말이 나온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