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입학 준비 됐나요?…미리 배운다 '슬기로운 초등생활'

등록 2021.12.02 04: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학교생활 동화책부터 학습 프로그램까지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좋은책어린이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 (이미지=좋은책신사고 제공) 2021.12.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초등학교 입학이 몇달 남지 않은 예비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생애 첫 학교생활 준비를 앞두고 걱정이 많다. 학교 적응부터 학업 성취, 교우 관계 등 때문이다.

예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겨울방학 동안 입학 준비를 할 수 있는 책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좋은책신사고의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간접 경험해볼 수 있는 창작동화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를 선보였다.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바른 생활 태도와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주는 창작동화다.

이 시리즈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다룬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안전한 학교생활을 알려 주는 '위기탈출! 김도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관심과 애정을 받는 과정을 소개한 '선생님 바꿔 주세요' ▲바른 식습관을 주제로 한 '급식 안 먹을래요' 등 총 15권으로 구성됐다.

금성출판사는 예비 초1 학생들을 위해 초등 푸르넷 전과목 5일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초등 푸르넷은 온라인, 오프라인, 공부방 교사가 결합한 초등 전문 학습 프로그램이다. 성격 유형과 학습 능력을 분석한다.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 학습 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 학습 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에서는 EBS출신 강사진 동영상 강의와 함께 학습 실력을 진단해볼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커리큘럼에 맞춰 제공된다. 전담 공부방 교사의 오프라인 학습 지도도 제공된다.

학생의 개인 성취도에 맞춘 1대 1 맞춤 학습 관리 역시 제공된다. 초등 푸르넷은 푸르넷 무료체험 페이지를 통해 5일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초등 시기에는 학습량보다는 꾸준하게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매일 하루 4쪽씩 학습한다. 기초 학습 능력과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초등 일일 학습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초등 푸르넷. (이미지=금성출판사 제공) 2021.12.02. photo@newsis.com

학 습만화와 낱말 카드 등 학습 콘텐츠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적용됐다. 매일 규칙적인 공부를 위해 스스로 꾸밀 수 있는 공부 습관표가 삽입돼 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 ▲일일수학 ▲일일한자 ▲일일어법 ▲일일영단어 등 총 8과목이 출간됐다.

장원교육은 예비 초등학생부터 학습 가능한 온라인 화상영어 무료 체험 수업을 제공한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 알파벳과 파닉스 등 기초 학습부터 학습자 수준별로 말하기와 듣기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학습자들의 정확한 학습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레벨 테스트 1회와 배정된 레벨의 수업 1회까지 총 2회 제공한다. 기초 학습자들은 레벨 테스트 없이 알파벳과 파닉스 과정으로 2회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장원 화상 영어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 신청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이후 수업 안내 문자에 따라 화상 수업 프로그램 설치 후 레벨 테스트를 받으면 된다. 체험수업은 내년 1월28일까지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에게 학교 생활 기대감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교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자기 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