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신입생 모집 등

등록 2021.12.06 13:58: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신입생 모집. (표 제공 = 전남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신입생 모집. (표 제공 = 전남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대학교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출범 준비를 마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6일 전남대에 따르면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개원준비단은 입학요강을 비롯한 제 규정을 마련하고, 입학설명회를 갖는 등 50명 정원의 2022학년도 전기 2차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지원자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인터넷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계열과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 취득(예정)과 동등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외국인의 경우 공인영어점수 또는 한국어 자격(TOPIK 4급 등)을 갖춰야 한다.

선발전형은 학부성적·자기소개서·자기설계계획서를 기준으로 1단계 선발을 거친 뒤 1단계 성적과 심층면접 점수를 합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개원준비단은 입학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9일 AI융합대학에서 설명회를 열고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의 교육목표와 교육과정, 유사학과와의 차별성, 전문가로서의 진로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은 수업연한 2년의 석사과정으로, 기초 이론과 프로그래밍 등의 체계적 학습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융합인재를 양성한다.

◇ 동신대 식품영양학과, 예비 신입생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대학 해인4관 4층 강의실에서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꿈을 달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학과 시설 탐방, 전공체험, 커피 원두별 핸드드립 커피 시음·드립백 커피 제작, 커피 상품 포장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신대 식품영양학과는 1989년 학과 설립 이래 수많은 영양사와 영양교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대학 중 가장 많은 6개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재학생들에게 현장 맞춤형 영양사 실무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 동신대 2021 글로컬 산학협의체 워크숍

동신대학교 전남형 글로컬관광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2021 글로컬 산학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워크숍에는 동신대 송경용 대학원장, 류갑상 사업단장과 사업 참여 교수, 광주관광협회 손용만 사무국장, 지역 여행사 대표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정부의 여행관광업계 지원 방안을 공유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코로나시대의 전세기 여행 등 지역 관광업계 현안에 대해 토론했다.

동신대 전남형 글로컬관광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2017년부터 전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과정을 수행하고 있으며 글로컬문화관광 융합 전공 개설, 자격증 취득 지원, 현장실무 중심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능력을 키우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