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bhc 가맹점협의회, 본사에 "치킨 가격 올려달라" 요청

등록 2021.12.07 08:56: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가맹점협의회 "빠른 시간 내 가격 현실화 이뤄져야"
bhc "협의회의 의견 귀 기울여 가맹점과 함께 성장"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지난 6일 개최된 2021 전국 가맹점협의회 회의에서 임금옥 bhc치킨 대표(두 번째 줄 가운데)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출처: bhc 치킨 제공)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bhc치킨이 지난 6일 2021년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전국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 31명과 임금옥 bhc치킨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해 올 한해 경영 성과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임금옥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맹점 사업주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bhc는 현재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이라는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는 bhc치킨의 중추적인 역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 다른 외식 브랜드와의 시너지 효과로 bhc치킨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가맹점협의회와 본사는 앞으로도 서로 주어진 역할에 더욱 충실하면서 고객중시 경영과 품질경영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지속적인 동반 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각오를 다졌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가맹점협의회로부터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현안에 대해 직접 의견을 나눴다.

특히 가맹점협의회 이영문 회장은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신메뉴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본사에서 힘써주시고 있지만 현재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원부자재 인상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라며 즉시 가격 인상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더해 다른 가맹점협의회의 임원 또한 치킨 가격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며 "빠른 시간 내에 가격 현실화가 이루어지기를 요청 드리며 현장 또한 가격이 인상된 만큼 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적극 강조했다.

이에 대해 bhc치킨은 가맹점 운영의 어려움을 감안해 가격 인상에 대한 부분은 신중히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다양한 형식의 간담회를 열어 매장 현장의 생생한 의견 청취를 통한 공감대 형성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맹점 간담회를 실시해 가맹점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가맹점 협의회의 회의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에도 귀 기울여 내년에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