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음성소식]바이오플러스, 장학기금 5억원 기부 약정 등

등록 2021.12.07 15:45: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 성본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바이오플러스 정현규(왼쪽) 대표가 7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군수에게 5억원 상당의 장학기금 기부를 약정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2021.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군은 바이오플러스㈜가 (재)음성군장학회에 5억원 상당의 장학기금 기부를 약속했다고 7일 밝혔다.

바이오플러스 정현규 대표는 이날 음성군청을 방문해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에게 내년부터 10년간 총액 5억원 상당의 장학기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날 3000만원 상당의 마스크 20만 장을 기부했다.

바이오플러스는 성본산업단지 3만3000㎡의 터에 2000억원을 투자해 기존 경기도 성남공장을 이전해 필러·유착방지제 등을 생산한다.

개량형 보톨리늄톡신, 개량형 비만·당뇨치료제, 바이러스 치료제 등을 생산하기로 했다.

지난달 17일 충북도, 음성군과 투자협약을 했다.


◇음성군의회, 정례 의원간담회 열어

충북 음성군의회(의장 최용락)는 7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정례 의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안창복 부군수 등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 ‘음성군 행정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음성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추진 동의안’ 등 조례안 12건, 동의안 1건 등 13건의 안건과 의회사무과 현안사항 등을 보고받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논의한 안건은 20일 열리는 340회 2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한다.


◇다솔,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다솔(대표 박창수)은 7일 충북 음성군청을 방문해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다솔은 음성읍에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의 태양광 보급사업 참여기업이다.

한국에너지재단의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으로 지난 5년간 1000가구 이상 지원했다.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이어져

㈜뷰티화장품(대표 오한선)은 7일 충북 음성군청을 방문해 저소득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뷰티화장품은 원남산업단지 입주기업이다.

대소면 기관·단체는 이날 대소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화재 피해농가에 성금을 전달했다.

대소면 기관단체협의회 200만원, 대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120만원, 대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50만원 등 성금 370만원을 기탁했다.

피해농가는 지난달 화재로 주택이 모두 탔다.

감곡면 상우리에 있는 ㈜태우(대표 권상대)는 취약계층 장애인 20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태우는 가정용·산업용 세제를 제조하는 업체다.


◇부윤초, 세이브 더칠드런 모자뜨기 캠페인
associate_pic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 부윤초등학교 6학년생들이 7일 국제 봉사활동인 '세이브 더칠드런 모자뜨기' 캠페인에 동참해 학교숲 나무에 직접 뜬 손뜨개 작품을 덮어주고 있다. (사진=음성교육지원청 제공) 2021.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음성 부윤초등학교 6학년생들은 7일 국제 봉사활동인 ‘세이브 더칠드런 모자뜨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들 학생은 ‘지구촌에 온기를 더하는 세계시민 되기’ 프로젝트에 참여해 손뜨개 작품으로 학교숲 나무 목도리를 제작했다.

환경·빈곤과 같은 다양한 지구촌문제를 이해하고 문제해결 과정에 참여하는 활동을 실천했다.


◇삼성도서관, 보타니컬 아트 수강생 작품 전시

충북 음성군립 삼성도서관은 8일부터 19일까지 ‘보타니컬 아트’ 수강생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내 하반기 문화교실 프로그램인 보타니컬 아트 수업으로 수강생들이 그린 작품 12점을 선보인다.

이번 보타니컬 아트 수업은 그림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10회에 걸쳐 진행했다.

환경·빈곤과 같은 다양한 지구촌 문제를 이해하고 문제해결 과정에 참여하는 활동을 실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