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엔비디아, 최신 버전 AI 엔터프라이즈 출시…데이터 센터 활성화

등록 2022.01.23 15:1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엔비디아는 인증 시스템과 채널 파트너를 확장해 전 세계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기업이 최신 버전의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사용해 자사의 메인스트림 서버에 최신 워크로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1.1이 정식 출시된다. 엔비디아에서 최적화, 인증,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이전에 시험판으로만 제공되던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의 엔비디아 소프트웨어를 통해 컨테이너화된 AI에 대한 제작 지원을 포함해 새로운 업데이트 사항들을 제공한다.

기업은 V스피어에서 가속 AI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쿠버네티스 컨테이너와 가상 머신 모두에서 실행해 메인스트림 IT 인프라에서 고급 AI 개발을 지원할 수 있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1.1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 중 하나는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에서 실행 제작 지원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V스피어 환경 내의 컨테이너와 가상 머신 모두에서 AI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다. 엔비디아와 VM웨어가 주관하는 AI 지원 플랫폼의 이 새로운 이정표는 AI에 최적화된 컨테이너형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완전한 통합 스택을 제공하며, 이 모든 것은 IT를 통해 관리된다.

엔비디아는 전 세계 9개 에퀴닉스 지점에서 제공되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용 엔비디아 런치패드 프로그램에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를 곧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자격을 갖춘 기업은 AI 실무자와 IT 관리자를 위해 설계된 선별된 랩을 통해 무료로 AI 워크로드를 테스트하고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랩에서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와 VM웨어 V스피어를 사용한 챗봇, 추천 시스템과 같은 일반적인 AI 워크로드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VM웨어 클라우드 인프라 비즈니스 그룹 제품 마케팅 부사장 맷 모건은 "조직들은 AI와 ML 개발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를 실행하는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는 최신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AI 개발 요구 사항을 쉽게 강화해준다. 이번 발표는 팀이 전사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M웨어와 엔비디아의 지속적인 노력에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의 1.1 버전은 또한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와 함께 도미노 데이터 랩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에 대한 검증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통합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메인스트림 가속 서버에서 연구, 모델 개발 및 모델 배포를 가속화해 데이터 과학을 비용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도미노 데이터 랩의 전략적 파트너십 부사장 토마스 로빈슨은 "엔비디아와의 이번 협업의 새로운 단계를 통해 기업은 모델을 비즈니스의 중심에 둠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우리는 함께 모든 기업에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모델을 전사적으로 배포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서버 제조업체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용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아토스, 델 테크놀로지, 기가바이트, H3C,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인스퍼, 레노보, 슈퍼마이크로가 포함되며, 이들의 모든 시스템에는 엔비디아 A100, 엔비디아 A30 또는 기타 엔비디아 GPU가 탑재돼 있다. 또한 고객은 자체 서버 또는 서비스형 베어 메탈 인프라에 전 세계 9개 지역에 걸쳐 에퀴닉스 메탈(Equinix Metal)를 통해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를 배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