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윤상, 혼자 대선토론?…李·尹·安 목소리 완벽 재현

등록 2022.01.27 06: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대선후보 패러디 유튜브 채널 '더빙신안윤상' 인기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안윤상 대선후보 3인 완벽 성대모사에 누리꾼 "혼자 대선토론회 열어도 될 듯" 2022.01.26 (사진='더빙신안윤상' 채널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예지 인턴 기자 = 개그맨 안윤상이 대선후보 3인을 성대모사해 화제다.

안윤상은 최근 유튜브 '더빙신안윤상' 채널에 공개된 '대선후보 3인 성대모사(feat. 문재인,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이명박) 편에서 여야 대선후보인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가 새해 인사를 한다는 설정을 토대로 목소리를 본따 이들을 풍자했다. 해당 영상에서 안윤상은 본인이 직접 등장하는 대신 대선후보 3인의 사진 내지는 영상에 자신의 목소리를 입히는 '더빙' 방식으로 성대모사를 진행했다.

특히 안윤상은 해당 영상에서 이재명 후보 특유의 높낮이가 다른 말투, 윤석열 후보의 "에~"하는 말버릇, 안철수 후보의 높은 목소리 톤을 재현해 웃음을 줬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안윤상, 이재명 완벽 성대모사 2022.01.26 (사진='더빙신안윤상' 채널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안윤상은 문재인 대통령의 목소리로 새해 인사를 이어가다 이내 이재명 후보의 목소리로 "2022년도 한해 늘 건강하시고"라고 말해 놀라움을 유발했다. 안윤상은 이 후보의 말투를 유지하며 "그리고 새해에는 이제 복을 좀 많이... 평년보다 좀 많이 받으셔야 되지 않나... 복에는 이 참 종류가 다양하죠. 그런데 이 골고루 다양한 복들을 선별적으로 받지 말고, 보편적 복을 누려야 되겠다~"고 말해 이 후보의 '보편적 복지' 공약을 희화화하기도 했다.

안윤상은 계속해서 "복 중의 복, 일상회복을 우리 국민들께서 보편적으로 누리셔야 되지 않겠나~ 저는 그렇게 보고요? 그리고 저번에 제가 배텐에 나가서 말한 '기본 세뱃돈'이 좀 빨리 자리를 잡아서 초중고 학생 여러분들이 모두 보편적 세뱃돈을 받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며 이 후보를 성대모사해 보편적 복지의 수단인 '기본소득' 공약을 풍자하는 모습도 보였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안윤상, 윤석열 완벽 성대모사 2022.01.26 (사진='더빙신안윤상' 채널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나아가 안윤상은 윤석열 후보의 말투로 "새해에는 복을 가지구서는 이제 우리 국민여러분이 에... 그 뭐 햇수로는 그... 한 삼년째...에? 코로나 시국에 고생을 좀... 많이 허시는데에~ 에 그걸 감안해서 이제... 복을 좀 두툼하게들 받으셔야지 않습니까? 그... 올해는 좀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좀 이제... 사라져서~ 에?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허지 않습니까? 에?"라며 시종일관 "에?"를 남발하는 윤 후보의 습관과 특유의 애매모호한 화법을 그대로 본땄다.

끝으로 안윤상은 "새해에도 우리 국민 여러분들이 복 안 받으시면 아~ 정말 실망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는 자 누굽니꽈~~~!!!"라는 대사를 안철수 후보 특유의 높은 목소리로 읊으며 웃음을 유발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안윤상, 안철수 완벽 성대모사 2022.01.26 (사진='더빙신안윤상' 채널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러한 안윤상의 대선후보 3인 완벽 패러디에 누리꾼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26일 기준 '더빙신안윤상' 채널의 해당 영상 조회수는 3만회를 기록했으며, 댓글은 약 200개가 달렸다. "안윤상을 인간문화재로 지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ㅋ", "문재인 안철수 이명박은 비슷하게 하는 분들 많은데 이재명 이 정도로 똑같이 하는 분 처음 봄..... 더빙 천재시네요. 목소리 통복사 수준이네요", "윤석열은 진짜 역사에 남을 성대모사다", "이재명도 똑같고 윤석열도 똑같고ㅋㅋㅋㅋㅋㅋㅋ 인간문화재", "혼자서 대선후보 토론회 하셔도 되겠네요ㅋㅋ" 등의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 안윤상은 KBS 공채 개그맨 22기 출신으로 유튜브를 통해 각종 정치인 성대모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peyeji@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