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의료공백 막아라"…모바일 설연휴 병원·약국 찾기 서비스

등록 2022.01.27 10:26:22수정 2022.01.28 11:52: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똑닥, 설연휴 운영 병원 3656곳 확인 서비스
자가검사 키트 구매 가능 주변약국 등도 확인
닥터나우도 설연휴 운영 병원·약국 검색 가능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설 연휴를 맞아 ‘문 연 병원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비브로스 제공) 2022.01.27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진료가 주목받으면서 세를 넓혀가고 있는 모바일 의료 플랫폼 업체들이 의료공백을 막기 위해 설 연휴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설 연휴를 맞아 ‘문 연 병원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똑닥 앱에 접속하면 설 연휴 운영 예정인 3656개의 병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병원은 본인의 위치에서 가까운 순으로 자동 정렬된다.

지금 문 연 병원을 찾아 진료를 접수할 수도 있다. 연휴 동안 급하게 병원을 방문해야 할 때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현재 운영 중인 병원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진료 접수 후 대기 없이 방문하기만 하면 된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자가검사 키트) 등을 이유로 약국만 방문하고 싶다면 연중 무휴 약국과 야간 운영 약국도 검색 가능하다. 앱 메인 페이지에서 ‘내 주변 약국 찾기’를 선택하면 주변에 있는 약국과 연중 무휴 약국, 야간 운영 약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 따라 밀집된 공간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기피하는 상황에서 환자들이 똑닥을 활용해 병원 대기 시간과 2차 감염 위험성을 모두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연휴에는 진료 가능 병원이 평소보다 적어 각 병원에 환자가 몰릴 가능성이 더욱 높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연휴 기간 거주지가 아닌 곳에서 아플 경우 가까운 병원의 진료 정보를 알 수 없어 당황하기 쉽고, 병원을 가도 환자들이 매우 많아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오미크론에 대한 우려도 있는 만큼 더 많은 분들이 똑닥을 통해 편안하고 건강한 설 연휴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닥터나우도 설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닥터나우 제공) 2022.01.27

비대면 진료와 함께 처방약을 배달하는 플랫폼 '닥터나우'를 운영하는 닥터나우도 설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닥터나우는 앱 메인 페이지에 설 연휴에도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공공 정보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인근에서 실시간 영업 중인 의료기관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당일 배달 서비스는 정상 운영한다. 연휴 기간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닥터나우는 의료 공백이 예상되는 연휴 기간에도 비대면 진료의 혜택을 최대한 제공할 것"이라면서 "방문 가능한 의료기관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해 국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ositive100@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