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정장 인기, 어떤 스타일 많이 팔렸나 보니…
옥션, 셔츠·자켓 등 정장 수요 증가가방 잡화도 불티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봄 시즌이 시작되며 옷차림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새 봄과 코로나 종식 분위기까지 맞물리며 온라인몰에서 자켓이나 블라우스 등 정장 패션 아이템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 옥션이 최근 한 달(2월7일~3월9일)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관련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최근 2~3년 간 원마일웨어에 밀렸던 정장 관련 잡화의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정장은 남녀를 불문하고 많이 찾았다. 남성의 경우 코디 걱정을 덜어줄 정장 세트가 42% 더 많이 판매됐다. 자켓이나 가디건에 매치해 입기 좋은 정장 조끼는 지난해보다 4배 이상(310%) 급증했고, 정장 자켓도 25% 더 많이 팔렸다. 정장 셔츠와 팬츠도 각각 15%, 24% 신장했다.
여성 정장룩도 인기를 끌고 있다. 봄 분위기 연출에 좋은 의류 판매가 늘었는데, 정장 블라우스는 58% 늘고, 정장 원피스는 28%, 정장 치마는 배 가까이(85%) 증가했다. 활동하기에 좋은 정장 팬츠도 82% 더 많이 팔렸다.
정장에 매치하기 좋은 가방과 잡화도 판매 증가를 보였다. 남성용 정장벨트는 7% 오르고, 정장 구두는 81% 늘었다. 정장용 양말과 스타킹도 각각 25%, 65% 성장했고, 서류가방은 12% 판매가 늘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 '로가디스 골든텍스 그린 울 스트레치 투톤 정장세트', '지이크파렌하이트 4BTN 싱글 베스트', '티아이포맨 스탠다드카라 정장 캐주얼셔츠', '페이지플린 라운드넥 핀턱 뷔스티에 정장원피스', 'SOUP 스판 H라인 스커트' 등이 있다. '루이까또즈 남성 자동벨트', '무크 남성 정장구두', '캘빈클라인 신사 무지 정장양말', '닥스 블랙 가죽 로고 심플 서류가방' 등도 인기다.
옥션 관계자는 "재택 근무에서 정상 출근으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고, 엔데믹으로 전환하는 분위기까지 맞물리며 정장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이 더 많아졌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