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22 아티커버리 TOP 9 작가 선정, 파이널라운드 시작

등록 2022.05.16 15:59: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온라인 작가 발굴 프로그램...마지막 라운드 돌입
상위 9명 작가 선정, 최종 심사 단계인 POINT 앞둬
5명 인플루언서 심사...대중 심사는 16일부터 25일까지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2022 아티커버리 TOP 9 작가 선정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온라인 작가 발굴 프로그램 ‘2022 아티커버리’가 마지막 라운드에 돌입한다. PIN 프로그램에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위 9명의 파이널리스트를 선정, 최종 심사 단계인 POINT를 앞두고 있다.

쟁쟁한 경쟁을 뚫고 POINT 프로그램에 진출한 TOP 9에는 김도훈, 김만섭, 김소연, 김현주, 마혜련, 박혜수, 이희조, 정미정, 정서원(가나다순)이 선정되었다. PIN 프로그램에서 마지막 날까지 치열한 경합을 펼친 이들은 파이널 라운드인 POINT 프로그램에서 다시 한번 대중의 평가를 받게 된다.
 
POINT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전문가 패널이 파이널 리스트 작가들에 대한 사전 심사를 거친다. 올해는 미술, 패션, 영화, 건축 등 각계각층의 인플루언서(Influencer) 5명이 참여한다. 국립현대미술관 김용주 전시운영디자인기획관, 양경미 영화평론가, 조호건축사사무소 대표 이정훈 건축가, 최정윤 독립큐레이터,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대표 최충훈 디자이너가 작품 심사를 진행한다. 기술성, 예술성, 창의성, 가능성 4가지의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여기에 작품평을 통해 작가에게 직접 피드백하는 평가 과정을 거친다.

아티커버리 파이널리스트 TOP 9 작가를 대상으로 한 전문가 패널의 사전 심사 종료 후, 대중이 참여하는 POINT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문가 패널과 동일하게 4가지 기준으로 심사하며, 관람평과 리뷰를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약 10일간 진행되는 POINT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전문가 패널이 심사한 점수에 대중 평균값이 합산되어 아티커버리 TOP 1 작가가 선정된다. 심사 점수는 전문가 80%, 대중 20% 비율로 반영되지만, 평균값에서 먼 1인의 점수가 대중 심사 점수로 교체산출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승부를 알 수 없는 흥미진진한 투표가 될 전망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ARTICOVERY TOP 9 선정작가(김도훈, 김만섭, 김소연, 김현주, 마혜련, 박혜수, 이희조, 정미정, 정서원) 작품 이미지



한편, 국내 대표 온라인 아트플랫폼 ㈜아트1닷컴(www.art1.com)이 주최하는 ‘아티커버리(ARTICOVERY)’는 아티스트(Artist)와 디스커버리(Discovery)의 조합어로 새로운 아티스트를 반드시 찾아내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강조한 프로그램이다. 아티커버리는 미술계의 신진, 청년작가를 위한 최고의 등용문이자 국내 대표 작가 공모로 손꼽히고 있는데, 2017년 출범 이후로 지금까지 약 50여명의 히든 아티스트들을 발굴해왔다.

아티커버리는 POINT 프로그램에 참여한 작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아트1 온라인 아트마켓 정식 입점, 온·오프라인 전시 참여, 네이버·롯데 제휴사 작품 소개 및 기획전 우선참여권 등이 주어진다. TOP 1 작가에게는 작품 메이킹 특별 영상 제작, 300만원 상당의 작품 구매, 특별 언론 프로모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결선인 POINT에 오른 총 9명의 작가를 대상으로 한 대중 심사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대중 심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참여 혜택 및 프로그램 안내는 아티커버리 공식 웹사이트(www.articove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