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산청소식]산청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전원 합격 등

등록 2022.05.17 10:37: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표지석.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표지석.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올해 처음 치러진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전원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2년 1차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14명의 청소년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이번 시험에서는 초졸 검정고시 2명, 중졸 검정고시 5명, 고졸 검정고시 7명 총 14명의 검정고시 합격자가 배출됐다.

센터는 올해 1차 검정고시에 대비해 지난 2월부터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해 인터넷 강의 등으로 학습을 지도했다. 또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를 대행하고, 시험 당일 청소년 인솔과 차량, 식사를 지원한 바 있다.

센터는 오는 8월에 시행 예정인 제2차 검정고시를 대비해 검정고시 대비반을 이달부터 운영, 교재와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내 학교밖 청소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산청문화원 실버세대 웨딩·우정사진 찍어드립니다

산청문화원은 어려웠던 시절탓에 결혼사진이 없는 부부, 오랜 친구들과 추억을 되새길만한 사진이 없는 부모님 세대를 위한 ‘웨딩·우정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문화원은 ‘실버세대 문화 이벤트–청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 참가자를 모집한다.만 60세 이상 산청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 중인 이 사업은 지역내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화보와 우정사진을 촬영해 ‘스토리가 있는 화보집’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들에게 추억을 선물하는 것은 물론 연말이면 사진전을 열어 아름다운 결혼생활과 노년생활에 공감대를 형성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문화원은 생초면 국제조각공원과 단성면 남사예담촌, 동의보감촌 등을 배경으로 야외촬영을 진행한 바 있다.

문화원은 올해도 산청의 주요명소를 배경으로 야외촬영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사진 작품의 다양화는 물론 지역 내 관광명소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뉴시스] 산엔청복지관 제과·제빵교실 개강.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엔청복지관 제과·제빵교실 개강. *재판매 및 DB 금지


◇산엔청복지관 제과·제빵교실 개강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이 참여하는 제과·제빵교실을 개강한다고 17일 밝혔다.

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제과제빵교실은 경남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산청군이 주최하는 시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연계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교육과 지역사회 참여기회를 제공해 행복감과 안정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머핀,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한 베이킹 수업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